화사, 中 QQ뮤직 일간 차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마마무 화사가 국내를 넘어 중국에서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신보에 수록된 'FOMO'(포모)와 'Bless U'(블레스 유)도 같은 차트에 각각 3위와 6위에 이름을 올리며 중국 내 화사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완벽해지고 싶은 욕심을 내려놓을 때 비로소 그림자를 집어삼키는 빛이 될 수 있다는 화사만의 용기의 메시지를 담아 내 리스너들에게 위안을 건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4일 발매된 화사의 두 번째 싱글 앨범 'Guilty Pleasure'(길티 플레저)의 타이틀곡 'I'm a 빛'(암어빛)은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25일 자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보에 수록된 'FOMO'(포모)와 'Bless U'(블레스 유)도 같은 차트에 각각 3위와 6위에 이름을 올리며 중국 내 화사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화사는 전작의 타이틀곡 '마리아 (Maria)'로 QQ뮤직 내 5개 차트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음원 재생 수 1억을 돌파한 만큼 이번 'I'm a 빛'으로 세울 기록에도 관심이 쏠린다.
화사가 직접 노랫말을 쓴 신곡 'I'm a 빛'은 묵직한 베이스 라인 위에 자유롭게 펼쳐진 트렌디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중독성 강한 훅과 화사의 시그니처인 그루비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완벽해지고 싶은 욕심을 내려놓을 때 비로소 그림자를 집어삼키는 빛이 될 수 있다는 화사만의 용기의 메시지를 담아 내 리스너들에게 위안을 건네고 있다.
화사는 신곡 'I'm a 빛'으로 발매 4일째인 현재까지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이 곡은 또한 발매 직후 싱가포르,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벨라루스, 콜롬비아, 리투아니아 1위를 포함해 전 세계 1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진입해 화사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화사는 솔로 데뷔곡 '멍청이 (twit)'와 '마리아 (Maria)'에 이어 'I'm a 빛'까지 3연속 히트에 성공, 독보적인 콘셉트를 토대로 화사만의 유쾌하면서도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완성형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화사는 신곡 'I'm a 빛'으로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예련→오연수·윤유선 과감 노출…언니들의 변신은 무죄 (종합) [DA:리뷰]
- 이정재·정우성 “우리는 깐부, 공동수상하고파” (청룡영화상)
- “현빈♥손예진 건물 한채만 합쳐도 260억대”
- ‘전현무♥’ 이혜성 홀로 햄버거 먹방→母 눈물 (맘마미안)
- ‘동성 미성년자 성추행’ 케빈 스테이시, 약 370억 배상 [DA:할리우드]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전현무, 절친 아나운서 인성 폭로 “꼰대 뒷담화하더니” (사당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