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병원, 국내 첫 생체 간이식 로봇수술 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대병원 장기이식센터 김관우·강성화 교수팀은 25일부터 27일 까지 벡스코에서 열린 세계간담췌외과학회에서 국내 첫 생체 간이식 로봇 수술 실황 중계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첫 날인 25일에는 동아대병원 수술실에서 김관우·강성화 교수팀이 진행한 간경화 말기 환자의 수혜자 수술과 기증자 로봇 수술 동영상이 생중계됐다.
이번 수술 실황 중계는 장기이식센터 김관우·강성화 교수가 주축이 되고 남소현 교수, 전임의 장은정 선생이 팀원으로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변진성 기자] 동아대병원 장기이식센터 김관우·강성화 교수팀은 25일부터 27일 까지 벡스코에서 열린 세계간담췌외과학회에서 국내 첫 생체 간이식 로봇 수술 실황 중계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첫 날인 25일에는 동아대병원 수술실에서 김관우·강성화 교수팀이 진행한 간경화 말기 환자의 수혜자 수술과 기증자 로봇 수술 동영상이 생중계됐다.
이 영상은 국내외 간이식과 간담췌 의학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 벡스코 학회 행사장에 실시간으로 송출됐다. 영상에는 수술 집도의와 학회장의 패널리스트, 참가자들이 수술기법을 심도있게 토론하는 장면이 담겼다.
이번 수술 실황 중계는 장기이식센터 김관우·강성화 교수가 주축이 되고 남소현 교수, 전임의 장은정 선생이 팀원으로 참여했다. 김 교수는 세계 간담췌 학회 Live Surgery 위원장을 맡고 있다.
동아대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지난해 이식 이후 전국 2번째 기증자 로봇수술에 성공했다.
/부산=변진성 기자(gmc050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