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교도소 간 김수현, 절망 엔딩 [TV북마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이 60분간 심장 쫄깃한 미스터리를 선사하며 이명우 월드가 파고든 인간의 치욕적 이기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지난 11월 28일(일) 0시(27일 밤 12시)에 공개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감독 이명우) 2회는 1회부터 쌓아온 스토리의 빌드업으로 더욱 탄탄한 스토리와 팽팽한 긴장감을 이끌어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 3회는 12월 4일(토) 0시(27일(토) 12시)에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28일(일) 0시(27일 밤 12시)에 공개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감독 이명우) 2회는 1회부터 쌓아온 스토리의 빌드업으로 더욱 탄탄한 스토리와 팽팽한 긴장감을 이끌어냈다.
극중 김현수(김수현)의 변호를 맡은 신중한(차승원)은 담당이 은퇴를 3개월 앞둔 형사팀장 박상범(김홍파)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이에 김현수에게 “무엇이 사실이어야 나한테 유리한가”를 강조하며 “지금부터 그날 밤 일에 관해서는 아무 말도 않는 거야”라고 당부했다.
그리고 “근데 제 얘기…그러니까 뭐가 진짠지 아셔야죠”라는 김현수에게 “진짜에 집착하다가 아무것도 못해”라며 경고했다. 그 사이, 박상범은 김현수를 기소하기 위해 신중한이 없는 틈을 이용해 김현수의 부모님을 모셔와 도주부터 증거인멸 고백까지 회수하는 치밀함을 보였다. 상황이 안 좋게 돌아가자 신중한은 날카로운 일침을 날렸고, 이에 각성한 김현수는 몰래 호흡기를 건네 주며 김현수의 마음을 흔들려는 박상범을 냉담하게 물리쳤다. 이어 박상범이 김현수를 기소 의견으로 송치하려고 순간, 언론에 '국화꽃 살인사건'이라는 기사가 뜨며 김현수가 유죄처럼 각인되고 말았다.
영장 실질검사날 박상범은 김현수에게 의미를 알 수 없는 옷을 입으라며 건네 줬고, 김현수가 입은 옷을 보고 혀를 차던 신중한은 법정에 설 때까지 아무 말도 하지 말라고 다시금 당부했다. 김현수가 이동하는 그 시각, 박상범은 무패 신화 검사 안태희(김신록)와 만났고, 많은 정황 증거를 들이밀며 김현수가 범인이라고 확답했다. 안태희는 의심을 품었지만 이내 꽃을 들고 나타난 신중한과 반갑게 인사하며 함박 웃음을 지어냈다. 이후 법정에 선 안태희는 무고한 여성과 관련한 사건이라는 강력한 한방을 날려 법정 분위기를 흔들었다. 결과를 기다리던 김현수는 구속 확정 소식에 절규를 쏟아냈지만 끝내 교도소행 버스에 몸을 실었고 그곳에서 박두식(양경원)을 마주하고는 불길함에 휩싸였다. 그렇지만 그 시각 이상하게도 신중한은 태연하게 국밥 먹방을 선보여 의구심을 자아냈고, 김현수는 교도소를 둘려보며 두려운 눈빛을 드리워 위태로운 감방생활을 예고했다.
그런가 하면 이명우 감독은 모든 캐릭터들에 대한 의심이 가중되는 2회 중간중간 허를 찌르는 해학을 표출, 극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드는 美친 연출력을 증명했다. 블레임룩이 연상되는 김현수의 독특한 티셔츠, 특종 만연주의로 인한 자극적인 기사, 유죄가 확정되기 전부터 확대되는 사건 등 각자의 목적으로 인해 의미가 퇴색되어 버린 무죄추정 원칙을 날카롭게 꼬집은 것.
여기에 김수현은 자신의 진실을 말하고 싶지만, 진실보단 이익으로 인해 이리저리 휘둘리고 마는 연약한 대학생의 절망감을 리얼하게 표현, 극강의 흡입력을 보여줬다. 차승원은 극중 의뢰인 김현수의 사건을 기사화한 기자에게 일침을 가하고, 김현수를 위로하며 뜨끈한 면모를 보여준 반면, 김현수 구속 뒤에는 태연한 먹방을 행하는 의문스런 반전으로 소름을 돋게 했다. 그리고 2회부터 전격 등장한 김신록은 승률을 위해 연약한 김현수의 심리를 헤집는 독기와 처음 보는 능글맞은 웃음으로 색다른 이미지를 표출했고, 양경원은 악인의 얼굴이 무언지를 제대로 보여주는 살벌한 위협으로 긴장감을 드높였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 3회는 12월 4일(토) 0시(27일(토) 12시)에 공개된다. 매주 토, 일 0시 서비스 개시를 통해 주 2회, 8부작으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예련→오연수·윤유선 과감 노출…언니들의 변신은 무죄 (종합) [DA:리뷰]
- 이정재·정우성 “우리는 깐부, 공동수상하고파” (청룡영화상)
- “현빈♥손예진 건물 한채만 합쳐도 260억대”
- ‘전현무♥’ 이혜성 홀로 햄버거 먹방→母 눈물 (맘마미안)
- ‘동성 미성년자 성추행’ 케빈 스테이시, 약 370억 배상 [DA:할리우드]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