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마이라' 박해수x수현, 폭파범 제압 목숨 건 사투..일촉즉발 난투극

하수정 2021. 11. 28. 07: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마이라' 서륜 그룹 신사옥 폭파범의 정체가 드러났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안방극장을 매료시키고 있는 OCN 토일드라마 '키마이라'는 강력계 형사 재환(박해수 분), 프로파일러 유진(수현 분), 외과의사 중엽(이희준 분)이 각자 다른 목적으로 35년 만에 다시 시작된 연쇄폭발 살인사건, 일명 '키마이라'의 진실을 쫓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하수정 기자] ‘키마이라’ 서륜 그룹 신사옥 폭파범의 정체가 드러났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안방극장을 매료시키고 있는 OCN 토일드라마 ‘키마이라’는 강력계 형사 재환(박해수 분), 프로파일러 유진(수현 분), 외과의사 중엽(이희준 분)이 각자 다른 목적으로 35년 만에 다시 시작된 연쇄폭발 살인사건, 일명 '키마이라'의 진실을 쫓는 내용을 담고 있다.
 
27일 방송된 ‘키마이라’ 9화에서는 유진이 서륜 신사옥 폭파범으로 강상구(이규복 분)를 의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강의하러 왔다는 강상구와 대화를 나누던 유진은 서륜 신사옥 폭발 사건과 관련하여 외부로 공개된 적 없던 지연 발화 방식에 관해 묻는 강상구에게 의문이 생겼고, 더욱이 그가 하고 있는 강의 또한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심상치 않음을 느꼈다.
 
35년 전 ‘키마이라’ 사건 당시 용의자로 억울하게 죽은 아버지의 결백을 밝혀내기 위해 ‘TH-5’ 관련 논문을 살펴보던 이중엽은 자신의 뒤를 쫓아온 서륜병원 이사장 이화정(김호정 분)과 마주치게 됐다. 이어 이중엽은 ‘TH-5’ 특허 과정과 관련된 의문을 제기하며 이화정을 압박했고, 싸늘한 눈빛으로 자신의 정체를 묻는 이화정의 질문에 “사자의 심장, 독수리의 눈, 여자의 손을 가진 괴물, 외과의사”라고 대답하며 여유로운 미소를 지었다.
 
또한 서륜 그룹이 작성한 블랙리스트 파일에서 강상구 이름을 발견한 유진은 강상구가 소방관이 아닌 자재 관리과 직원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차재환의 노트북 위에 강상구의 인적사항 서류를 붙여둔 유진은 곧바로 그의 근무지로 향했다. 자리를 비웠던 강상구는 자신의 물건을 살피는 유진을 보게 되면서 재빨리 몸을 숨겼고, 이내 학교를 떠나는 유진의 뒤를 쫓았다.
 
결국 유진의 집까지 함께 들어가게 된 강상구는 경계하는 유진에게 가방을 열어 보이며 “전문가니까 잘 아시겠다. 이 정도 용량이면 어디까지 날아가는지”라고 말해 시청자들의 긴장감을 놓지 못하게 만들었다.
 
때마침, 유진이 붙여 두었던 강상구의 인적사항 서류를 본 차재환에게 전화가 걸려왔고, 유진은 연인처럼 전화를 받으며 남다른 기지를 발휘했다. 통화 후 유진은 ‘키마이라’에 대해 묻는 강상구에게 오히려 유도 질문을 하며 도발했고, 소방관이 되려는 시도조차 해 본 적 없지 않냐는 유진의 말에 강상구는 광기 어린 눈빛으로 그녀의 목을 졸랐다.
 
한편, 유진의 집으로 향하던 차재환은 강상구가 ‘뿌요뿌요 소방관 일기’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사실을 듣게 되면서 불안감에 빠졌다. 이어 경비원으로 위장한 차재환은 숨겨둔 알루미늄에 불을 붙여 집안으로 던진 후 강상구와 몸싸움을 벌이기 시작했다.
 
그 순간 바닥에서부터 연기가 차올랐고, 기폭 장치를 손에 쥔 채 위협하는 강상구와 차재환이 팽팽하게 대립하며 다음 이야기에 대한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오늘도 시간 순삭. 배우들 연기 소름 돋는다”, “작은 단서로 범인을 유추하다니 유진 촉이 남다르다”, “강상구 찔리니까 발끈하네”, “경비원으로 위장한 차재환 센스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키마이라’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 OCN에서 방송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OCN ‘키마이라’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