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비대면 창업 지원 플랫폼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이 비대면 창업 지원 플랫폼인 '온라인 창공' 웹페이지를 오픈했다.
온라인 창공은 초기 기업의 경영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창업 기초 지식이나 국내외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 현황을 모아 제공한다.
IBK창공은 창업 기업에 투자‧융자, 컨설팅, 사무 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플라자]
IBK기업은행이 비대면 창업 지원 플랫폼인 ‘온라인 창공’ 웹페이지를 오픈했다.
온라인 창공은 초기 기업의 경영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창업 기초 지식이나 국내외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 현황을 모아 제공한다.
또 IBK기업은행은 기업 현황을 스스로 파악하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기업진단’ 프로그램을 구축해 임시·정밀 진단을 수행한 기업에 전문 컨설턴트의 솔루션과 유관 기관 웹사이트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 다수의 창업 관계자들이 400여 개의 IBK창공 혁신창업기업과 투자·제휴·협업 등을 제안할 수 있는 온라인 만남의 환경도 구축했다.
IBK창공은 창업 기업에 투자‧융자, 컨설팅, 사무 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2017년 12월부터 지난 10월 말까지 369개 육성 기업을 대상으로 투·융자 등 금융 서비스 3926억원, 멘토링·컨설팅, 기업 홍보(IR) 등 비금융 서비스 5034회를 지원했다.
김태림 기자 tae@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