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기획단과 손잡았다..테마송 MV 공개

박수인 2021. 11. 26. 15: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테나와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기획단이 손잡았다.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공식 테마송 'Closer'(클로저) 뮤직비디오는 11월 26일 외교부 및 유엔평화유지 장관회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안테나와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기획단이 손잡았다.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공식 테마송 ‘Closer’(클로저) 뮤직비디오는 11월 26일 외교부 및 유엔평화유지 장관회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Closer’는 ‘모두의 평화, 우리의 미래’(United for Peace, Together for a Better Future)라는 이번 행사 공식 슬로건의 의미를 반영해 나이와 성별, 국경을 초월한 평화가 우리의 일상과 멀지 않은 곳에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개인의 평화가 모여 세계 평화로 이어지길 염원하는 마음을 한국어와 영어 가사로 표현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테마송은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 샘김과 적재, 권진아가 참여했으며, 특히 샘김과 적재가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의 조화가 돋보이는 편곡과 세 아티스트의 독보적인 보이스로 언어와 국적을 초월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서은지 준비기획단장은 “글로벌 테마송을 통해 2021 서울 유엔평화유지 장관회의가 지닌 중요성과 의미를 알려 나가는 한편, ‘모두의 평화가 우리의 미래가 되길 희망하는 마음’을 표현하고자 했다“며, “이 테마송이 전 세계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노래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테마송에 참여한 샘김 역시 “‘군인들이 집으로 무사히 돌아오기를 기도할 필요 없는 평화로운 세상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곡에 담았다. 이번 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이런 세상이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2021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는 유엔 평화유지활동 분야 최대 규모의 장관급 회의로, 이번 서울 회의는 1차 영국(2016.09), 2차 캐나다(2017.11), 3차 유엔(2019.09) 개최에 이은 4차 회의다.

유엔 가입 30주년인 올해, 유엔과 공동으로 개최되는 유엔 평화 안보 분야 최대 규모의 회의가 아시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안테나는 서울 유엔 평화 유지 장관회의의 효율적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특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2021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는 오는 12월 7일과 8일 양일간 개최된다. (사진=안테나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