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41호, "1년에 단 한번..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최종봉 2021. 11. 26. 14:4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세일을 진행하는 게임사들의 소식과 함께 신작 격투 게임 위주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진행
11월의 넷째 주 금요일을 가리켜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하는데요. 미국의 1년 중 가장 큰 규모로 세일을 진행하는 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임 업계에서도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세일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먼저 스팀의 경우 12월 1일까지 가을 할인을 선보입니다.

최근 출시돼 평단의 좋은 평가를 받았던 아케인스튜디오의 '데스루프'는 50% 할인된 350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철권 7'은 85% 할인된 6570원에 판매 중입니다.

또, '다크소울' 시리즈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등 유명 인기 게임 프렌차이즈가 할인 중입니다.

스팀 외에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는 오는 29일까지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하며 PS5 버전 '피파 22'를 581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2. '던전앤파이터 듀얼' 영상 공개
네오플이 '던전앤파이터' IP를 이용한 신작 '던전앤파이터 듀얼'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듀얼'은 일본의 대전 격투 게임 제작사로 유명한 아크시스템웍스에서 제작 중입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버서커, 이단심판관, 스트라이커, 그래플러, 레인저의 전투 일부를 엿볼 수 있으며 마치 애니메이션과 같은 뛰어난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라이엇, 프로젝트 L 영상 공개
라이엇이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전 격투 게임 '프로젝트 L'의 신규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첫 공개와 달리 그래픽 스타일이 좀 더 카툰 풍에 가까워졌으며 추가된 캐릭터 '에코'와 전투 시스템 일부를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전투의 경우 2:2의 태그 매치 전투라는 점이 새롭게 공개됐으며 공중 콤보인 에어리얼 시스템의 탑재됐습니다.

4. "배트맨 VS 톰과제리...'멀티버서스' 제작"
'DC코믹스' '톰과 제리'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왕좌의 게임' '스쿠비 두' 등 광범위한 작품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팀 기반 대전 격투 게임 '멀티버서스'가 공개됐습니다.

연내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무료 출시 예정인 '멀티버서스'는 닌텐도의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시리즈와 같은 캐주얼한 대전이 특징입니다.

또,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를 연기했던 성우가 게임에서도 목소리를 담당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5. 커비,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오르다
미국의 권위가 높은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 2022'에 닌텐도의 '별의 커비' OST가 후보로 올랐습니다.

'베스트 편곡, 기악 또는 아카펠라' 후보 분야에 오른 곡은 '메타나이트 리벤지'인데요.

원곡은 '별의 커비 슈터디럭스(커비 슈퍼스타)'에서 등장했으며 편곡은 찰리 로센과 제이크 실버맨이 담당했습니다.

한편, '그래미 어워드 2022'는 오는 1월 31일 진행됩니다.

6. 엑스박스, 20주년 메타버스 뮤지엄 선봬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브랜드 엑스박스의 출시 20주년을 맞아 메타버스형 온라인 박물관을 공개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박물관에서는 '엑스박스' 20년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데요.

빌게이츠와 드웨인존슨이 함께 엑스박스를 공개했던 순간부터 엑스박스 브랜드의 주요 정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엑스박스 계정이 있다면 자신이 엑스박스로 처음 플레이한 게임 부터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포켓몬 브다-샤펄, 일본에서 139만 장 판매
일본 게임 전문 미디어 패미통이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이 자국에서 출시 3일 만에 139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영국과 미국 등 주요 게임 판매 국가에서도 판매량이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은 지난 2006년 닌텐도 DS로 출시됐던 '포켓몬스터 디아루가&펄기아'의 리메이크 타이틀인데요.

3D 그래픽으로 리메이크된 것은 물론 편의성 개선과 함께 '지하통로'의 파워업 콘텐츠인 '지하대동굴'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