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키즈코리아, 웰팜·핑거와 어린이 안전 콘텐츠 제작·배포

이정훈 2021. 11. 25. 17: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Safe Kids) 한국법인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웰팜(자연원), 핑거가 다양한 어린이 안전 콘텐츠를 제작해 어린이와 부모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배포하고 있다.

황의호 세이프키즈코리아 공동대표(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학장, 의학박사)는 "매년 국내 어린이 수가 줄어들고 있지만, 안전사고로 인한 어린이 사망자 수는 늘어나고 있다"며 "물리적인 사고 뿐 아니라 식품, 의약품, 기타 화학물질 안전 등 우리 생활 주변에 위험 요소가 많으니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안전콘텐츠를 접하면 안전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Safe Kids) 한국법인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웰팜(자연원), 핑거가 다양한 어린이 안전 콘텐츠를 제작해 어린이와 부모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배포하고 있다.

안전한 식품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식품안전 동영상 콘텐츠

곰팡이가 핀 귤, 통조림, 라면 등의 식품을 어떻게 안전하게 섭취해야 하는지에 대한 식품 안전에서부터 동전형 건전지 삼킴사고, 면봉, 트램펄린, 장난감 등 제품 안전 등을 포함해 어린이 생활안전의 다양한 안전 팁들을 재미있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손인형극, 상황극,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 콘텐츠 형식으로 제작했다. 세이프키즈코리아 유튜브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 영상 콘텐츠는 미취학 어린이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 까지 만 18세 미만의 모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자녀로 둔 부모를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전국 어린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배포 중인 안전 메시지 보드에는 위생안전 수칙을 삽화와 글로 담았다. 냉장고나 현관문에 부착하면 어린이를 비롯해 온 가족이 수시로 보고 위생 안전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메시지 보드에는 가족 게시판 작성 공간도 마련했다. 부모와 자식 간 손글씨로 정감있는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링크를 통해 어린이 교육기관별로 메시지보드를 신청할 수 있다.

황의호 세이프키즈코리아 공동대표(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학장, 의학박사)는 “매년 국내 어린이 수가 줄어들고 있지만, 안전사고로 인한 어린이 사망자 수는 늘어나고 있다”며 “물리적인 사고 뿐 아니라 식품, 의약품, 기타 화학물질 안전 등 우리 생활 주변에 위험 요소가 많으니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안전콘텐츠를 접하면 안전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웰팜은 국내 최초로 어린이에게 안전한 ‘어린이 기호 식품’ 인증을 받은 고급 식품기업이다. ‘향, 감미료, 색소, 보존료,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은 5무주스 등을 만들어 어린이용 주스를 공급하기도 한다. 과일 채소 등 좋은 식자재를 활용해 만든 해독용 ‘해오주스’, ‘ABC주스’ 등이 유명하다. 핑거는 금융권 시스템 인테그레에션(SI) IT벤처기업이다. 금융SI 1위 기업으로 2021년 1월에 코스닥에 상장됐다.

이정훈 (future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