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젊어진 LG 구광모 2기 체제.. '고객가치·미래준비'에 방점
LG는 24~25일 계열사별로 이사회를 통해 2022년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임원인사의 가장 큰 특징은 2018년 구광모 회장 취임 이후 실시한 네 번의 임원 인사 가운데 최대 규모인 132명의 신임 상무를 대거 발탁한 것이다.
━
㈜LG 최고운영책임자(COO)로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을, LG전자 CEO로 조주완 LG전자 최고전략책임자(CSO) 부사장을 각각 부회장과 사장으로 승진하는 등 일부 최고경영진의 변화를 꾀했다. 동시에 성과와 경륜을 고려해 대부분의 주력 계열사 CEO를 유임토록 하는 핀셋인사로 ‘안정과 혁신’을 동시에 고려했다.
권봉석 LG전자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해 ㈜LG COO에 선임됨으로써,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등 LG 내 부회장은 4명이됐다.
권봉석 신임 ㈜LG COO는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LG의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와 미래준비를 강화하는 등 지주회사 운영과 구광모 대표의 보좌 역할에 주력하게 된다. 또한 계열사간 시너지를 높이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등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실질적 실행력을 강화하는 역할도 수행할 방침이다.
㈜LG는 미래 신규사업 발굴과 투자 등을 담당할 경영전략부문과 지주회사 운영 전반 및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 역할을 수행할 경영지원부문을 신설해 각 계열사가 고객 가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규 상무 승진자는 세대교체 성향이 두드러진다. 132명 중 40대는 82명으로 62%를 차지한다. 전체 임원 가운데 1970년대생 비중은 지난해 말 기준 41%에서 올해 말 기준 52%로 절반을 넘어섰다.
최연소 임원은 올해 41세인 1980년생 신정은 LG전자 상무(여)로 차량용 5G 텔레매틱스 선행개발을 통한 신규 수주 기여 성과를 인정받아 발탁 승진했다.
LG는 고객가치 중심 경영 가속화, 디지털혁신 및 기술리더십 강화 등 지속 성장 관점에서 사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인재를 적극 발탁했다.
━
치열해지는 기업의 생존 경쟁 속에서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AI, 빅데이터 등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주도할 인재와 생산, 구매, SCM 등 오퍼레이션 영역의 전문성을 갖춘 리더들도 승진했다.
이와 함께 품질과 안전환경 분야의 중요성을 반영, 이들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인재 10명을 중용했고 LG화학에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 부문 신설, LG에너지솔루션에 최고품질책임자(CQO) 부문 신설 등 C레벨로 조직 을 격상시켜 위상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올 한해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 온라인사업담당 전무로 데이비드강 전 스페이스브랜드 글로벌마케팅 부사장 등 총 28명의 외부 인재를 영입했다.
이는 나이, 성별, 직종에 관계없이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수혈해, 부족한 전문역량을 보완하고 새로운 시각에서 외부 기술과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기 위함이다.
☞ “다 보이는 옆라인”… 노골적 수영복 입은 치어리더
☞ "예쁜 그림 옆에 예쁜 애"… 이동국 딸 재시 '시크'
☞ "연예인 아냐?"… 김철민 예비신부 미모 '화제'
☞ 블랙핑크 리사, 코로나 확진… 멤버들 어쩌나
☞ “예쁜데 풍만하기까지”… 치어리더 '핫한' 몸매
☞ "3년 안에 결혼할 것"… 김종국, 깜짝 고백 진짜?
☞ "여리여리 어깨라인"… 리사, 9등신 비율 '넘사벽'
☞ "생얼인데 너무 예뻐"… 제니, 상큼 시크 도도
☞ "이게 뭐라고"… 팝핀현준, 모니카 발언 논란에 일침
☞ "꿈이 결혼이었다"… '최태준♥' 박신혜 과거 발언
이한듬 기자 mumfor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 보이는 옆라인”… KIA 치어리더, 환상 몸매 - 머니S
- '이동국 딸' 재시, 시크한 가죽 재킷룩 - 머니S
- "1년 열애 끝 웨딩마치"… 개그맨 김철민 결혼, 예비신부 미모 보니? - 머니S
- 블랙핑크 리사, 코로나19 확진… 멤버들 어쩌나 - 머니S
- “예쁜데 풍만하기까지”… 치어리더 '핫한' 몸매 - 머니S
- 김종국 "3년 안에 결혼할 것" 깜짝 고백 - 머니S
- "여리여리 어깨라인"… 리사, 9등신 비율 '넘사벽' - 머니S
- 블랙핑크 제니, 청순한 생얼! 상큼한 핑크 니트룩 - 머니S
- "이게 뭐라고"… 팝핀현준, 모니카 '팝핀' 발언 논란에 일침 - 머니S
- '최태준♥' 박신혜 과거 발언… "꿈이 결혼이었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