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황희찬 영입 단념했나?..트라오레 영입 리스트에 포함시켜

유지선 기자 2021. 11. 25. 14: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버풀이 측면 공격수 영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리버풀은 황희찬에 이어 아다마 트라오레도 영입리스트에 포함시켰다.

이에 대해 '풋볼 인사이더'는 "울버햄튼은 황희찬을 완전 영입하려면 트라오레 등 몇몇 선수들을 팔 수밖에 없다"라며 울버햄튼 구단 상황을 고려해 리버풀이 트라오레 영입으로 방향을 틀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리버풀이 측면 공격수 영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가 주요 타깃이다. 리버풀은 황희찬에 이어 아다마 트라오레도 영입리스트에 포함시켰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24(현지시간) "리버풀이 트라오레 영입에 관심을 갖게 됐다"면서 "울버햄턴은 재정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까닭에 1월 이적시장에서 트라오레를 향한 타 팀들의 제의에 귀를 기울일 생각이다. 최근 트라오레를 관찰했던 리버풀은 최종적으로 영입리스트에 포함시켰다"라고 보도했다.

신체 조건이 뛰어난 트라오레는 그동안 울버햄튼에서 핵심적인 공격수로 활약했다. 하지만 올 시즌 황희찬이 울버햄튼에 합류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주전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지 못한 까닭에 선발 명단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부쩍 늘었다. 트라오레는 한 달 전 리즈 유나이티드전 선발을 마지막으로, 줄곧 교체로 뛰고 있다. 공격 포인트도 아직 없다.

당초 리버풀은 황희찬을 눈여겨봤다. 황희찬이 울버햄튼에 합류하자마자 맹활약을 펼쳤고, 저돌적인 돌파는 물론이며 득점력도 뛰어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적응 기간이 무색할 정도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빠르게 적응했다는 것도 플러스 요인이다.

하지만 울버햄튼은 올 겨울 황희찬을 완전 영입하겠다며 엄포를 놓은 상태다. 그에 비해 트라오레는 상대적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이에 대해 '풋볼 인사이더'"울버햄튼은 황희찬을 완전 영입하려면 트라오레 등 몇몇 선수들을 팔 수밖에 없다"라며 울버햄튼 구단 상황을 고려해 리버풀이 트라오레 영입으로 방향을 틀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