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아이디, 생체정보 이용 인증 장치 관련 특허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프리마아이디(317770)는 생체정보를 이용한 인증 방법과 장치와 관련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생체정보 식별번호로 1대 1 대응되는 생체정보와 생체정보를 암호화하는데 사용된 암호키가 분리돼 저장되는 시스템 구성"이라며 "암호키가 저장된 서버는 새로 입력된 생체정보와 생체정보 식별 번호를 부여 받아 저장된 생체정보를 대조해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슈프리마아이디(317770)는 생체정보를 이용한 인증 방법과 장치와 관련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생체정보 식별번호로 1대 1 대응되는 생체정보와 생체정보를 암호화하는데 사용된 암호키가 분리돼 저장되는 시스템 구성”이라며 “암호키가 저장된 서버는 새로 입력된 생체정보와 생체정보 식별 번호를 부여 받아 저장된 생체정보를 대조해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 서버에는 일치 여부 확인이 끝난 어떤 생체 정보도 기록되지 않음을 특징으로 한다”고 덧붙였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준금리 인상…은행채 금리도 다시 뛴다
- 이재명, '다크그레이' 염색했다…"쇄신의 의지"
- 서민 “우주 최강 미남 대통령, 이재명은…” 얼굴 패권주의가 뭐길래
- 김종인, '尹 최후통첩' 보도에 "주접을 떨어놨던데"
- 전두환 빈소서 모습 드러낸 박상아...딸들과 조문객 맞이
- 해외서도 코로나 확진자 폭발적 증가…봉쇄 재개 등 방역 안간힘
- ‘4자 대결’서 윤석열 35% 이재명 32%…오차범위 내 접전[NBS]
- "죽어도 편히 못지내" 5공 피해자들, 故전두환 유족에 사죄 요구
- 전두환 죽었어도 못없애는 배우자 경호…한해 예산만 2억
- "軍서 화이자 맞고 매일같이 '푹' 쓰러져…그만 살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