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스테이트오브서바이벌, 슈퍼빌런 '조커' 업데이트

이원희 2021. 11. 25. 12:2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영웅으로 DC의 상징적 슈퍼빌런 '조커' 공개
스릴 넘치는 스토리 라인 진행 완료 후 '조커' 영구히 사용 가능

신규 영웅으로 DC의 상징적 슈퍼빌런 '조커' 공개
스릴 넘치는 스토리 라인 진행 완료 후 '조커' 영구히 사용 가능

펀플러스와 킹스그룹은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S.O.S:스테이트오브서바이벌’에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 워너미디어의 크리에이티브 계열사인 DC코믹스의 상징적인 슈퍼빌런 '조커(Joker)'를 새로운 영웅 캐릭터로 선보인다고 25일 공식 발표했다.

펀플러스 측은 '조커' IP(지식재산권) 정식 라이선스를 저작권사인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인가 받았으며, 양사의 협업이 본격화되면서 앞으로 'S.O.S:스테이트오브서바이벌'에 광기로 가득한, 두려움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개성만점 영웅 캐릭터가 등장할 전망이다.

'조커'는 대형 악당으로써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내 왔으며, 약자로서 착하게 살아가려 했지만 사회가 그를 벼랑 끝으로 내몰며 고담시 희대의 빌런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조커'를 통해 DC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캐릭터로 자리했다.

이용자들은 '조커'와 관련된 스릴 넘치는 스토리 라인을 모두 해결할 경우 '조커' 캐릭터를 영구히 사용 가능한 권한이 부여된다. '조커'는 캐릭터 고유의 광기 어린 행동과 몸짓, 그리고 문명 세계가 멸망한 '좀비 아포칼립스'를 무대로 다소 좀비에 가까운 코믹스러움도 함께 곁들여질 전망이다.

펀플러스 최고 사업 책임자 크리스 페트로빅은 "펀플러스는 '스테이트오브서바이벌'을 성공시키는 데 있어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상징하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최근 AMC의 '워킹데드' 컬래버레이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연이어 DC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인 '조커'를 게임에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개하며 "무엇보다 전 세계의 '조커' 팬들을 '스테이트오브서바이벌'의 세계로 초대하게 된 만큼 게임의 인기가 한층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킹스그룹은 '따듯한 추수감사절' 이벤트도 실시한다. 향긋한 칠면조 구이, 풍성한 추수, 크레이지 셰프, 갓 구운 칠면조 및 새로운 레시피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칠면조 요새 본부 스킨'을 포함한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커뮤니티는 'S.O.S:스테이트오브서바이벌'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