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코스피200 편입 종목 소폭 상승..카카오페이 18만원대 안착

채새롬 2021. 11. 25. 09: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증시 대표지수인 코스피200에 새로 편입된 종목들이 25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균 삼성증권 연구원은 "거래소가 카카오페이의 유동주식비율을 편입 기준 최소한(10%)으로 설정할지, 알리페이 지분 중 보호예수 미지정 지분을 유동주식으로 포함해 명목 유동비율(36%)로 설정할지에 따라 편입 대상 종목의 매매 규모가 변동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제공]

(서울=연합뉴슨) 채새롬 기자 = 국내 증시 대표지수인 코스피200에 새로 편입된 종목들이 25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15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페이는 전 거래일보다 1.09% 오른 18만5천원에 거래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상장일인 이달 3일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인 18만원으로 결정되고 최고가 23만원을 기록했으나 이후 하락세로 전환해 주가가 14만원(11일 종가)까지 떨어졌다. 이후 코스피200 편입 기대감 등에 지속적으로 상승해왔다. 전날 종가는 18만3천원이었다.

정규 편입되는 에스엘(2.36%), 명신산업(2.15%), 현대중공업(0.89%) 역시 상승세다. 다만 최근 주가가 크게 상승한 PI첨단소재(-0.18%), 메리츠금융지주(-1.1%)는 소폭 하락 중이다.

한국거래소는 12월 10일 지수 정기변경에서 에스엘, 명신산업, 현대중공업, PI첨단소재, 메리츠금융지주와 함께 카카오페이가 특례편입된다고 전날 밝혔다.

고경범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카카오페이는 편입 비중이 0.70% 수준으로 추정돼 5천억원 규모의 순매수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대중공업, 메리츠금융지주에도 외국인 수급이 집중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균 삼성증권 연구원은 "거래소가 카카오페이의 유동주식비율을 편입 기준 최소한(10%)으로 설정할지, 알리페이 지분 중 보호예수 미지정 지분을 유동주식으로 포함해 명목 유동비율(36%)로 설정할지에 따라 편입 대상 종목의 매매 규모가 변동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srchae@yna.co.kr

☞ 백신 접종후 희소병 걸려 전역하는 군장병 "다 포기하고 싶다"
☞ 백신 거부해 장수 드라마서 하차한 배우들 누가 있나
☞ 블랙핑크 리사, 코로나19 확진…다른 멤버들은
☞ "전두환 '김영삼이 나를 죽이려고'"…스님의 회고
☞ [전두환 사망] '5공 2인자' 장세동, 고인 사망 소회 묻자…
☞ '세계 최고령' 124세 필리핀 할머니 타계
☞ 밴드 잔나비 윤결, 여성 폭행 혐의로 경찰 입건 전 조사
☞ '박근혜 가짜화환' 소동…'진짜'는 밤늦게 도착
☞ 중국, 존재 몰랐던 2000년대생 1천160만명 발견
☞ 12시간넘게 직원 폭행해 숨지게한 응급이송단 대표 결국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