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서지연 "3번의 유산, 시험관 7차로 얻은 딸.. 기적 같은 선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서지연이 자신의 딸과 함께 패션 매거진 화보 촬영을 진행하며 딸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서지연은 매거진bnt와의 화보촬영에서 "지금의 딸은 7번의 시험관을 통해 어렵게 얻은 아기"라며 "그 시술 자체가 매우 힘든 과정이긴 했지만 아기를 만날 수만 있다면 내 몸이 어떻게 되어도 난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었다"라며 가슴 아픈 사연을 고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서지연이 자신의 딸과 함께 패션 매거진 화보 촬영을 진행하며 딸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서지연은 매거진bnt와의 화보촬영에서 "지금의 딸은 7번의 시험관을 통해 어렵게 얻은 아기"라며 "그 시술 자체가 매우 힘든 과정이긴 했지만 아기를 만날 수만 있다면 내 몸이 어떻게 되어도 난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었다"라며 가슴 아픈 사연을 고백했다.
이후 "3명의 아이를 유산하고 천국으로 보내고 나니 마음이 너무 아프고 힘들더라. 지금의 아기를 만나기까지 4년이 걸렸다"라고 덧붙였다. 아기를 만난 건 정말 기적 같은 선물이라고 밝혔다.
서지연은 "내가 시험관 과정을 겪으며 너무 힘들어하니 나편이 이제 그만하자고 타이르더라"라며 "아무래도 내 몸이 점점 약해지는 것을 보고 걱정했던 것 같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후 그는 "그저 아기가 있다고 해서 엄마인 게 아니라, 내 아이를 위해 좋은 교육과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어야 비로소 엄마가 되는 것"이라고 답했다.
연기 활동에 대해서는 "20년 넘게 꿈꾸고 이어온 만큼 연기에 대한 열망은 여전히 깊고 뜨겁다"라며 "지금은 육아 활동을 위해 잠시 멈춘 상태이긴 하지만 시간이 조금 흐른다면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2005년 MBC '제5공화국'을 시작으로 MBC '환상의 커플', MBC '메이퀸', KBS1 '미워도 사랑해' 등 정말 많은 작품을 경험한 서지연은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 MBC '내 이름은 김삼순'과 '동이', '골든 타임'을 꼽기도 했다.
작곡, 작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남편에 대해서는 "같은 연예계에 있었다 보니 통하는 부분도 많았다"고 말했다. 그는 "가끔 슬럼프 때문에 낙담할 때도 '연기하는 모습이 가장 멋진 사람'이라며 한결같이 응원해줬다. 만난 지 한 달도 안 되어서 '이 사람이다' 싶었다"라며 남편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과거부터 봉사 활동을 쭉 이어온 그. 서지연은 "'봉사'라고 하면 막연히 남을 도와주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다가 아니더라. 무조건 도와주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방향성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봉사 활동을 하면서 가장 감사한 부분은 힘든 사람들을 도우며 내 모난 모습을 갈고 닦을 수 있다는 점. 점점 더 좋은 어른이 되어간다고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아기에게 어떤 엄마로 남고 싶은지 묻는 질문에는 "힘들게 얻은 아이인 만큼 올바른 가치관을 갖춘 사람으로 잘 이끌어주고 싶다"라며 "본인이 받은 사랑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나누어줄 수 있는 그런 사람, 좋은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줄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추후 목표에 대해서 그는 "아이에게 따뜻하고 사려 깊은 엄마로 남고 싶다"라며 "늦게 낳은 아이인 만큼 건강하고 젊은 삶 유지할 것"이라고 답했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정신 못차리나” 서경덕 교수, 中 넷플릭스 ‘지옥’ 불법 공유에 일침
- 외신 "그래미, 방탄소년단 퇴짜...단 1개 부문만 후보 지명"
- [단독] 워너원, 오늘(24일) 완전체 회동…MAMA 본격 준비 돌입
- ‘오징어게임’ 이정재, 美 고담시상식 참석차 이번주 출국… 수상 기대감(공식)
- “아무도 못 가!” 출근길 차량 가로막은 여성 [제보영상]
- [속보] '선거법 위반 혐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 원 선고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구미 교제살인' 34살 서동하 신상정보 공개
- [속보]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 "노력 결실 맺기를"...수험생 '호송 대작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