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첫 14억 뮤비 탄생..주인공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1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뮤비 중 14억 조회수는 처음이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24일 오전 10시 32분경 14억 건을 넘어섰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첫 14억 뷰 고지를 밟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김지호기자]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1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뮤비 중 14억 조회수는 처음이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24일 오전 10시 32분경 14억 건을 넘어섰다. 약 4개월 만에 13억 뷰에서 14억 뷰가 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9년 4월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를 발표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이 앨범의 타이틀 곡이다. 가수 할시가 피처링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에 8위로 진입했다. 이후 8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현재까지도 국내 음원 차트에선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한다. 방탄소년단은 극장과 무대 등 화려한 세트에서 퍼포먼스를 펼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비를 보유하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첫 14억 뷰 고지를 밟았다.
'DNA'와 '다이너마이트'가 각각 13억 뷰로 뒤따르고 있다. 'MIC 드롭' 리믹스, '페이크 러브', '아이돌' 등 3개 뮤비는 각 10억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피 땀 눈물'(8억 뷰)과 '불타오르네'(7억 뷰)가 그 뒤를 잇는다. '쩔어', '세이브 미', '버터' 등은 6억 뷰다. '낫 투데이'는 5억 클릭수를 찍었다.
그 외에도 '봄날'(4억 뷰),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4억 뷰), '라이프 고즈 온'(4억 뷰), '상남자'(3억 뷰), '블랙스완'(3억 뷰), '퍼미션 투 댄스'(3억 뷰) 등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제공=빅히트뮤직>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