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정부 벤처투자 대폭확대..30만개 혁신기업 창업유도"

김종윤 기자 2021. 11. 24. 14:4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금복지 향상, 상인 임대료 부담 완화, 플랫폼 갑질 근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4일 창업연대기금 등 정부의 벤처투자를 대폭 확대해 연 30만개의 기술혁신형 기업 창업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창업연대기금 등 정부의 벤처투자를 대폭 확대해 연 30만개의 기술혁신형 기업 창업을 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24일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전환적 공정성장 전략으로 중소기업이 강한 경제를 만들고 공정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며 중소기업 정책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 후보는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 중소기업이 강한 경제 구축, 정부의 벤처투자 대폭 확대, 소상공인·전통시장 경쟁력 증진 등을 중소기업 정책 4대 비전으로 제시했습니다.

이 후보는 창업 투자 활성화 세부 방안으로 데카콘(기업가치 10조 이상) 기업 육성을 위한 메가 테크펀드를 조성하고 실패사례 연구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또 중소기업 노동자의 임금과 복지 수준을 향상하고 거점별 중소기업 물류센터를 구축하겠다고 했습니다.

공정한 거래 질서 구축 관련해 기술탈취 방지와 플랫폼 사업자 갑질 근절, 납품 단가 연동제 도입, 자발적 상생기업 우대 제도 등을 제안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