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디와이, 현대차와 공동 개발한 '센서 클리닝' 세계 최초 주율주행차 적용에 강세

이지운 기자 2021. 11. 24. 13: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와이가 종속회사 디와이오토와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공동 개발한 '센서 클리닝 시스템'이 현대차가 2023년 8월 양산하게 될 무인 택시에 적용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현대차와 자동차용 모터 전문기업 디와이오토가 공동 개발한 기술로 센서 클리닝이 실제 양산되는 자율주행차에 장착되는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다.

특히 디와이오토는 지난 8월 특허청에 윈도우 회전형 센서 클리닝 시스템, 원통 형상 대상체용 클리닝 시스템등 두개의 특허를 출원 취득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와이가 종속회사 디와이오토와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공동 개발한 '센서 클리닝 시스템'이 현대차가 2023년 8월 양산하게 될 무인 택시에 적용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24일 오후 1시2분 디와이는 전거래일대비 990원(16.75%) 오른 6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2023년 8월 양산하게 될 무인 택시인 'NE로보택시'에는 센서 클리닝 시스템이 적용된다. 현대차와 자동차용 모터 전문기업 디와이오토가 공동 개발한 기술로 센서 클리닝이 실제 양산되는 자율주행차에 장착되는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다.

센서 클리닝이란 자율주행차의 눈 역할을 하는 카메라, 라이다 센서가 흙탕물, 새 배설물, 먼지 등으로 오염될 경우 이를 자동 세척하는 장비를 말한다. 현재 디와이오토는 차 유리창을 닦는 와이퍼시스템과 측면 유리를 올리고 내리는 데 쓰이는 파워 윈도우 모터, 엔진 냉각을 돕는 쿨링팬모터 등을 주로 생산한다. 

한편 디와이는 자동차용 전장부품, 유압기기, 산업기계 등의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디와이오토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디와이오토는 지난 8월 특허청에 윈도우 회전형 센서 클리닝 시스템, 원통 형상 대상체용 클리닝 시스템등 두개의 특허를 출원 취득한 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예쁜데 풍만하기까지”… 치어리더 '핫한' 몸매
"너무 풍만한데?"… 치어리더, 겨우 가린 수영복
"타일러권이 찍어줬나?"… 제시카, 환상몸매
"결혼+임신 겹경사"… 박신혜♥최태준 "안정 필요"
"성상납했다면…" 인기 BJ, 울면서 방송 중단
"어떻게 한거야?"… 최현우, 로또 1등 번호 맞췄다
"♥아내 기쁨=내 기쁨"… 최강창민, 결혼 결심한 이유
어린이 만화에 여성을 노예로?… EBS, 왜 이러나
"경찰서 갔지만 해줄 게 없다고"… 유소영 SNS 해킹
"왜 악인은 오래 살까"… 허지웅, 전두환에 한마디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