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드라마 '인간실격', 대본집 세트로 출간
2021. 11. 24. 12: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인간실격'이 종영 후에도 대본집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치열하게 살아왔지만 결국 아무것도 되지 못한 채 길을 잃은 여자 부정과 아무것도 못될 것 같은 자신이 두려워진 청춘 끝자락의 남자 강재 두 남녀의 가슴 시린 여정을 밀도 있게 그려낸 '인간실격'은 내면을 파고드는 깊은 통찰과 섬세한 감성으로 수많은 시청자들의 인생 드라마로 등극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찬 기자] JTBC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인간실격’이 종영 후에도 대본집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치열하게 살아왔지만 결국 아무것도 되지 못한 채 길을 잃은 여자 부정과 아무것도 못될 것 같은 자신이 두려워진 청춘 끝자락의 남자 강재 두 남녀의 가슴 시린 여정을 밀도 있게 그려낸 ‘인간실격’은 내면을 파고드는 깊은 통찰과 섬세한 감성으로 수많은 시청자들의 인생 드라마로 등극했다.
그리고 드라마가 종영했음에도 아직 그 여운을 잊지 못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아름다운 내레이션과 명대사를 모아 볼 수 있는 무삭제 대본집이 출간됐다. ‘인간실격 : 김지혜 대본집’은 “실격에서 시작해 인간만 남는 과정을 그려보고 싶었다”는 김지혜 작가의 말처럼 부정과 강재가 빛을 찾아가는 과정이 오롯이 드러나 있다.
특히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작가의 세심하고 꼼꼼한 설정 자료들이 눈에 띈다. 드라마 속 인물들이 살아온 시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간실격 타임라인’, 부정이 깊은 어둠 속으로 들어오기까지 어떤 일들을 겪었는지 상세하게 들려주는 ‘이부정에 대하여’, 부정과 정수의 단지형 아파트, 강재와 창숙의 복층형 원룸 오피스텔 등 인물들이 살아가는 공간이 어떤 의미와 상징을 지니는지 설명해주는 ‘공간 설정 자료’, 결혼식장에서 강재가 입은 벽돌색 수트, 호텔 쉼 503호에서 부정이 입은 블루 코트와 파란 구두처럼 의상과 소품에도 서사와 감정을 담아낸 ‘의상 참고 자료’ 등 ‘인간실격’을 보다 깊이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이 가득하다.
이 같은 자료를 바탕으로 대본집을 읽다 보면 배우들의 섬세한 감정선과 치유, 성장의 순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고 자신의 삶도 돌아보고 위로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bnt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