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비즈]씨엔블루 소속사도 NFT 사업 진출 선언.."NFT 형태로 K콘텐츠 확산 시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엔블루·SF9 등의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가 대체불가능한 토큰(NFT)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모먼트 오브 아티스트'는 국내 각양 각색의 아티스트들의 의미 있는 순간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디지털 컬렉터블로 제작하여 글로벌 팬들에게 판매하는 플랫폼으로서 12월 1일 정식 론칭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씨엔블루·SF9 등의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가 대체불가능한 토큰(NFT)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는 24일 더판게아(이하 판게아)와 공동으로 아티스트 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대체불가능한 토큰(NFT)으로 발행하는 '모먼트 오브 아티스트(Moment of Artis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먼트 오브 아티스트'는 국내 각양 각색의 아티스트들의 의미 있는 순간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디지털 컬렉터블로 제작하여 글로벌 팬들에게 판매하는 플랫폼으로서 12월 1일 정식 론칭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김앤장 핀테크팀, 구글 출신 등으로 구성된 블록체인 기술 및 콘텐츠 기획 스타트업 판게아와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이 함께 참여했다.
판게아는 NFT 마켓플레이스 캔버스(Canverse)를 개발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모먼트 오브 아티스트' 플랫폼 개발을 맡고, '모먼트 오브 아티스트'에서 구입한 NFT는 라인 블록체인 상에 소유자 정보가 기록된다. 판게아와 라인은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K콘텐츠의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먼트 오브 아티스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첫 번째 아티스트는 FNC 소속 아티스트인 SF9이다. SF9의 컴백에 맞춰 멤버들의 소중한 순간을 담은 콘텐츠를 디지털 컬렉터블로 제작했다. 이번 콘텐츠는 단순한 스틸 이미지가 아니라 멤버들이 직접 쓰는 손글씨, SF9의 세계관이 반영된 오브제,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 등 디지털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NFT와 디지털 컬렉터블 개념에 생소한 팬들이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 19일부터 사전 신청한 9999명의 팬들에게 플랫폼 론칭에 맞춰 디지털 컬렉터블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FNC 안석준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라인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NFT 프로젝트로서, 문화 콘텐츠의 제조 판매를 넘어 뛰어난 K콘텐츠를 NFT 형태로 전세계에 확산하는 시작점이라는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신혜♥최태준, 혼전임신→1월 22일 결혼 "새생명 찾아와"
- '북한 출신' 김혜영 "친정 父, '야하다'며 380만원짜리 옷 버려"
- 유명 모델, 길거리서 숨진 채 발견..사망 전 포르노 배우 집 방문 왜?
- "살려주세요"..'폐암 말기' 김철민, 안타까운 투병 근황
- 배우 제니, 충격 근황..지하 터널서 노숙자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