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지옥', 넷플릭스 글로벌 주간 시청 시간 1위..공개 3일만 모든 시리즈 제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옥'이 '오징어 게임'에 이어 전 셰계를 휘어잡으며 K드라마 시리즈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다.
넷플릭스가 공식 오픈한 주간 시청 시간 집계 사이트에 의하면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인 '지옥'이 지난 일주일(15일부터 21일)간 4348만 시간의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해당 시청 집계는 지난 15일부터 21일간 집계된 수치이기 때문에 지난 19일 공개된 '지옥'은 단 3일만에 모든 시리즈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지옥'이 '오징어 게임'에 이어 전 셰계를 휘어잡으며 K드라마 시리즈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다.
넷플릭스가 공식 오픈한 주간 시청 시간 집계 사이트에 의하면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인 '지옥'이 지난 일주일(15일부터 21일)간 4348만 시간의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이는 영어권과 비영어권 시리즈를 통틀어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해당 시청 집계는 지난 15일부터 21일간 집계된 수치이기 때문에 지난 19일 공개된 '지옥'은 단 3일만에 모든 시리즈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다.
'부산행' '반도' 등을 연출한 연상호 감독이 직접 스토리텔링을 맡은 동명의 원작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공개 직후 하루만에 넷플릭스 TV쇼 부문의 전 세계 인기 순위 1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외신들의 극찬도 이어졌다. 미국 CNN은 '지옥'이 넷플릭스의 상승세를 이끌어갈 '제2의 오징어 게임'이라고 보도했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흑백논리적 디스토피아와는 다른 잿빛 세계관을 펼쳐보였다. '지옥'의 윤리적 물음은 강력하고 시의적절하며 생생한 논란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넷플릭가 최근 공식 오픈한 시청 시간 순위 사이트인 '넷플릭스 톱10'은 넷플릭스및 라이선스 콘텐츠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에 전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시청시간을 집계해 발표한다. 이 리스트는 각각 영화와 시리즈로 나뉘며 영화와 시리즈에서도 각각 영어 및 비영어 작품으로 나뉜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신혜♥최태준, 혼전임신→1월 22일 결혼 "새생명 찾아와"
- '북한 출신' 김혜영 "친정 父, '야하다'며 380만원짜리 옷 버려"
- 유명 모델, 길거리서 숨진 채 발견..사망 전 포르노 배우 집 방문 왜?
- "살려주세요"..'폐암 말기' 김철민, 안타까운 투병 근황
- 배우 제니, 충격 근황..지하 터널서 노숙자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