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토리·바른손, 전략적 제휴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와 종합콘텐츠제작사 바른손이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23일 에이스토리와 바른손은 ▲글로벌 영상 콘텐츠 및 IP 개발 ▲콘텐츠 기반 멀티 플랫폼 OSMU 사업 등 공동 사업을 전개하는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스토리와 바른손은 이번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을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IP와 크리에이터 라인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OTT 및 미디어 시장을 겨냥한 K-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와 종합콘텐츠제작사 바른손이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K-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두 기업이 만난 만큼 어떤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지 기대감이 모인다.
23일 에이스토리와 바른손은 ▲글로벌 영상 콘텐츠 및 IP 개발 ▲콘텐츠 기반 멀티 플랫폼 OSMU 사업 등 공동 사업을 전개하는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스토리와 바른손은 이번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을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IP와 크리에이터 라인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OTT 및 미디어 시장을 겨냥한 K-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의 강점과 시너지를 활용하여 새로운 IP를 영상화 하는 작업은 물론, 영상 콘텐츠와 IP를 기반으로 한 멀티 플랫폼 OSMU 사업도 공동으로 전개한다.
양사는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서 급변하는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이끌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에이스토리 이상백 대표이사, 한세민 CSO, 바른손 안은미 대표이사, 박지성 총괄프로듀서, 방옥경 총괄프로듀서가 참석한 가운데, 한남동 바른손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의 경영진은 “그 어느때보다 K콘텐츠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진 시점에서 K콘텐츠를 대표하는 양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탄생될 월드 베스트 콘텐츠들과 이를 통한 새로운 멀티 플랫폼 협업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에이스토리는 ‘시그널’ ‘킹덤’ ‘지리산’ ‘SNL 코리아’ ‘빅마우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을 제작,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도약하고 있다. 바른손은 ‘놈놈놈’ ‘마더’ ‘차이나타운’ ‘불한당:나쁜놈들의세상’ ‘7년의밤’ ‘우상’ 등 다양한 영화를 제작한 바 있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I★초점] 아빠 예능 저물고 엄마 예능 뜬다
- [2021 미스코리아] '진' 최서은 "이제 시작,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죠"
- '빚' 문제에 단호한 이수근 "전화번호 삭제해"
- [HI★초점] 'AMA' 고지 밟은 방탄소년단이 그리는 '챕터2'
- "결혼은 미루고 싶다"던 박신혜♥최태준, 깜짝 결혼 발표한 이유
- 도슨트 된 박기웅, 티켓 파워 뜨겁다…라이브 최고 기록
- 봉중근, 술 마시고 전동킥보드 타다 적발…"턱 5cm 찢어졌다"
- '동상이몽2' 아이키 "4세 연상 남편, 조우종 닮았다"
- 케플러, 데뷔 리얼리티로 '악성 루머' 날릴까
- [HI★초점] '스우파' 신드롬 속 몸값 달라진 댄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