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2021 헤이, 플로깅' 캠페인 수익금 3억여원 기부

박소현 2021. 11. 23. 15: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2021 헤이, 플로깅(Hej, Plogging)’ 성료 [사진제공=볼보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친환경 사회공헌 러닝 캠페인 ‘2021 헤이, 플로깅’으로 모인 수익금 전액을 환경재단에 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된 ‘헤이, 플로깅’은 기후 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볼보코리아가 전개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 캠페인은 참가자가 플로깅에 참여하고 러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증가하는 반려동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펫 플로깅’ 부문도 새롭게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3000세트 한정으로 제작된 ‘2021 헤이, 플로깅’ 패키지는 판매 개시 1시간 만에 모든 물량이 매진됐다. 볼보코리아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된 행사를 통해 모인 총 3억여원 전액을 구매자 이름으로 환경재단에 기부했다. 모든 기부액은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의식 고취 및 환경 정화 캠페인에 쓰일 예정이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이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분들이 ‘헤이, 플로깅’ 캠페인에 참여해 주시고, 기후변화 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공감해주시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구를 지키는 의미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더 많이 동참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