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레이더 주간차트 발표..트와이스 1위·몬스타엑스 TOP10 진입

2021. 11. 23. 13: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신곡 'SCIENTIST'로 2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의 신곡 'SCIENTIST'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47주차 집계 기간(11월 14일 ~ 11월 20일) 동안 2807만 뷰의 조회수를 발생시키며 발매 1주차보다 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실제 'SCIENTIST' 뮤직비디오는 22일 기준 누적 5272만 뷰의 조회수를 자랑하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트와이스의 국가별 유튜브 조회수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 동안 트와이스에게는 약 1억 4371만 건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일본이 17.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필리핀 9.7%, 인도 6.2%, 한국 5.9%, 인도네시아 5.7%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발매 2주차에도 해외와 국내 모두에서 높은 조회수를 보였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탑 걸그룹다운 기록"이라고 전했다.

이번주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트와이스의 'The Feels' 뮤직비디오가 'Scientist'의 인기에 힘입어 1034만 뷰로 3위에 올랐으며, 몬스타엑스의 신곡 'Rush Hour'가 710만 뷰를 기록해 4위에 진입했다.

47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에 오른 트와이스가 트위터 차트에서 6계단 오른 4위를 차지했고, 세븐틴이 4계단 오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스타그램 차트에서는 아스트로의 멤버 차은우가 무려 7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으며,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3계단 상승하여 7위에 올랐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654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포티파이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2020 #KpopTwitter 월드 맵'을 공개했으며,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해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