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플레이어' 모집

임영택 2021. 11. 23. 12: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와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오는 12월 7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플레이어’ 7기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7기 컴투스플레이어는 국내 거주하는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컴투스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모집 분야는 ▲영상촬영 ▲영상편집 ▲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이다. 각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와 소프트웨어 툴 활용 능력 등을 평가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컴투스플레이어들은 오는 1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서포터즈 활동을 전개한다. 컴투스 및 게임빌의 게임과 HR 관련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하고 사내외행사 참여, 인터뷰 취재 및 기사 작성도 담당하게 된다. 제작된 영상과 기사는 컴투스-게임빌의 채용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활동을 수료한 컴투스플레이어들에게는 향후 컴투스와 게임빌의 공채 및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월 활동비, 우수기자 포상도 함께 지원한다.

◆ 원더피플, 신작 배틀로얄 ‘슈퍼피플’ 테크니컬 테스트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은 신작 배틀로얄 슈팅 게임 ‘슈퍼피플’의 테크니컬 테스트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슈퍼피플’은 PC온라인 배틀로얄 슈팅 게임이다. 12명의 슈퍼솔저 중 한명을 선택해 생존 경쟁을 펼치는 재미를 담았다. 슈퍼솔저를 성장시켜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재료 아이템을 조합해 총기와 장비를 제작하고 상위 등급으로 강화할 수도 있다.

원더피플은 이번 테크니컬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과 호환성을 검증하고 오는 12월 7일 예정인 비공개 테스트를 준비할 계획이다. 테크니컬 테스트는 24일까지 글로벌 테스트 신청자들 중 선정된 인원과 슈퍼피플 앰버서더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원더피플 자체 플랫폼인 ‘지지(GeeGee)’에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원더피플은 테크니컬 테스트 발표와 함께 비공개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는 개발진들의 이야기를 담은 ‘개발진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는 원더피플의 수장인 허민 원더홀딩스 대표가 ‘슈퍼피플’의 총괄 PD로서 박성곤 디렉터 등 주요 개발진들과 함께 게임의 핵심 요소를 소개한다.

◆라이엇게임즈, LoL 애니메이션 ‘아케인’ 시즌2 제작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아케인’의 시즌1 마지막 화를 지난 20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지난 21일 미국 로스엔젤레스 본사에서 ‘지하도시의 밤’ 일환으로 자선 토너먼트 대결 ‘라이엇 건틀릿’을 개최하고 우승팀의 이름으로 10만 달러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라이엇게임즈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은 넷플릭스 ‘오늘 한국의 톱10 콘텐츠’ 2위에 자리매김 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3막 공개 후 다시 한 번 넷플릭스 TOP TV쇼 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라이엇게임즈와 넷플릭스는 ‘아케인’ 시즌2도 제작 중이다. 시즌1과 마찬가지로 라이엇게임즈와 프랑스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포티셰 프로덕션이 협업한다. 바이, 징크스 등 주요 등장인물의 성우도 동일하게 출연한다.

아케인 공동 제작자 크리스티안 링케와 알렉스 이는 “지난 6년 동안 애니메이터, 작가, 아티스트, 성우 등 수많은 크리에이터의 노력이 더해져 탄생한 아케인이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아 아주 기쁘다”며 “아케인 시즌 2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피버’, 신규 프로젝트 ‘즐거운 상상’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의 새로운 프로젝트 ‘즐거운 상상’을 공개한다.

‘즐거운 상상’은 국내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각종 음원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일상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각자가 기대하는 일상을 앞두고 느끼는 설렘, 자유, 만남을 주요 키워드로 제작했다. 아티스트 디핵(D-Hack)과 이수진(그룹 위클리)이 참여한 첫 번째 음원은 11월 30일 발매한다.

피버는 23일 예능 프로그램 ‘힙팝제작소’ 예고편도 공개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 ‘피버 TV’, skyTV의 디지털 스튜디오 채널 ‘덤덤스튜디오’, KT의 OTT ‘시즌(seezn)’에서 시청할 수 있다. 참여 아티스트의 음원 제작 과정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엔씨소프트 이민호 제휴사업실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모두가 일상으로 돌아간다는 기대와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기획했다”며 “피버뮤직이 새롭게 시작하는 이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