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에 아이오닉 5·투싼 나온다..차량 액션신에 등장

박성민 2021. 11. 23. 08: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달 15일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개봉하는 마블의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에 현대차 아이오닉 5와 투싼이 등장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와 투싼이 영화 속 주요 장면에 등장하면서 다양한 차량 액션신을 선보인다"며 "아이오닉 5와 투싼은 극적 긴장감을 극대화하고 역동적인 볼거리로 관객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파이더맨에 아이오닉 5·투싼 나온다…차량 액션신에 등장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다음달 15일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개봉하는 마블의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에 현대차 아이오닉 5와 투싼이 등장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와 투싼이 영화 속 주요 장면에 등장하면서 다양한 차량 액션신을 선보인다"며 "아이오닉 5와 투싼은 극적 긴장감을 극대화하고 역동적인 볼거리로 관객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현대차 아이오닉 5가 등장하는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 포스터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앞서 현대차는 작년 5월 스파이더맨을 제작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 '소니 픽쳐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에 개봉하는 스파이더맨은 양사 파트너십의 첫번째 작품이다.

스파이더맨은 지난 8월 첫 예고편이 공개됐으며, 이 예고편은 하루 만에 조회수 3억5천500만을 돌파하며 역대 영화 예고편 최고 수치를 기록한 만큼 흥행 기대가 큰 작품이라고 현대차는 전했다.

제프리 갓식 소니 픽쳐스 글로벌 파트너십 총괄 부사장은 "선도적 기술과 혁신적 디자인의 대명사인 현대차와의 협업으로 획기적 콘텐츠들을 만들어낸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스파이더맨 팬들이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릴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토마스 쉬미에라 부사장은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포문을 여는 첫 작품으로 영화의 성공적 흥행과 높은 마케팅 효과를 기대한다"며 "코로나로 지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즐거운 순간을 전달할 엔터테인먼트 협업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현대차 투싼이 등장하는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 포스터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앞으로 현대차는 스파이더맨을 활용한 다양한 영화 마케팅을 추진한다.

우선 스파이더맨 감독인 존 왓츠, 주연배우 톰 홀랜드와 협업을 통해 영화의 숨겨진 스토리를 보는 듯한 아이오닉 5 광고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 최근 런칭한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의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에서 스파이더맨 가상 캠페인을 진행하고,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고양에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현대차는 소니 픽쳐스와의 파트너십 일환으로 내년 2월 개봉 예정인 영화 '언차티드', 내년 하반기에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다.

min22@yna.co.kr

☞ 벤틀리 갑질 주차 '치킨맨'의 정체…100억대 렌터카 사기단
☞ "엄마 찾으며 도망가는 여경?"…경찰 "악의적 편집영상"
☞ 백화점 빵 속에 제습제가 가득…업체는 "얼마면 되냐"
☞ "남편이 성폭행 당한 열두살 딸을 조혼시키려 합니다"
☞ 강릉서 극단선택한 30대 남녀 '상해치사' 범행 밝혀져
☞ 고속도로 쏟아진 돈벼락 쓸어담은 사람들…당국 사진 공개
☞ 중국인 남편 대만 비하 발언에 화난 대만 유명배우 이혼 선언
☞ 北선전매체 홈페이지 게시판에 대선주자 '술' 비유 폄훼 글
☞ "염불 소리 시끄럽다"…항의하는 주민 살해한 승려 검거
☞ 마윈·판빙빙·펑솨이…'중국서는 찍히면 누구라도 사라진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