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뉴스] 김치 오징어게임 / 명품 도둑떼 / "원하는 만큼 벌어가라" / 사상 첫 흑인 산타 / 퍼레이드 향해 돌진 / 황제의 풀스윙

2021. 11. 22. 20: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키워드로 보는 화제의 뉴스, 픽뉴스 시간입니다. 오늘은 김보미 기자와 함께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이 김치의 날이라고 하던데, 첫 소식이 이거와 관련 있다고요. 그런데 오징어 게임 앞에 김치가 붙어 있네요?

【 기자 】 네, 11월 22일, 바로 오늘은 김치의 날입니다.

김치의 날을 맞아서 한 업체가 메타버스 플랫폼에 넷플릭스 화제작<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김치게임'을 선보였습니다.

바위는 무, 가위는 배추 이런 식으로 '가위바위보' 게임 룰을 적용한 건데요.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배우 이지훈 씨를 가장 많이 이긴 사람에게는 상금 456만 원이 돌아간다고 합니다.

▶ 인터뷰 : 최용호 /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 - "전 세계에 김치가 우리나라의 것이라는 걸 알리기 위해서 만들어진 배경입니다. 현재 6개월 전부터 중국이 김치가 자기 것이라고 하기 때문에…."

【 질문2 】 요즘 핫한 메타버스를 활용해 오징어게임과 우리 전통음식 김치까지 잘 녹여냈네요. 그런데 최근 일어난 사건이 다음 키워드라고요?

【 기자 】 네 맞습니다. 바로 '명품 도둑떼'입니다.

【 질문 2-1 】 도둑떼면, 명품을 노린 도둑이 한 두명이 아니었던 건가요?

【 기자 】 네 그렇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코 지역에서 도둑 수십 명이 무리를 지어 다니며 백화점과 명품 매장을 약탈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요.

사람들이 백화점에서 옷을 뭉탱이로 갖고 뛰어나옵니다.

또 경찰들이 백화점 밖에 있는 차로 달려가 진압을 하는데요.

도둑들이 매장에서 명품을 훔쳐 나오는 모습인데, 이들은 미리 밖에 대기시켜놓은 차량들에 나눠타고 곧바로 달아났습니다.

파악된 바로는 약 80명도 넘는 인원이라고 합니다.

차량들도 25대 정도 동원됐는데, 경찰차와 엉키면서 혼란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 질문 2-2 】 미국의 대도시에서 발생한 일이라니 놀랍네요.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면서요?

【 기자 】 네 그렇습니다. 이미 하루 전에도 샌프란시스코 시내에 위치한 루이뷔똥과 버버리와 같은 명품 매장이 비슷한 수법으로 당했습니다.

경찰은 "이번 사건은 조직적인 절도"라면서 "이들이 또 다른 범죄를 계획하고 있었다는 정보가 있어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일각에서는 불특정 다수가 약속된 장소에 모여 짧은 시간 안에 약속된 행동을 하고 흩어지는 '플래시몹 강도'의 연장선으로 보인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 질문 3 】 그렇다면 또 발생할 가능성도 없지 않아보이네요. 대책이 필요해보입니다. 다음 키워드는 돈 관련 내용인가 보네요. 어디서 나온 말인가요?

【 기자 】 네 중남미 국가 엘살바도르가 또 한 번 파격적인 구상안을 내놨습니다.

지난 9월에 엘살바도르는 부켈레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 속에 비트코인을 미국 달러와 함께 법정 통화로 채택한 바 있었죠.

이번에는 세계 첫 '비트코인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힌 겁니다.

【 질문 3-1 】 '비트코인 도시'라니까 상상이 잘 안 되는데 어떤 특징이 있는 거죠?

【 기자 】 네 저도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막연하게 그려지는데, 주목할 점은 '세금'인 것 같습니다.

대통령은 "10%의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는 재산세나 소득세 등 다른 세금이 전혀 부과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이곳에 투자하고, 원하는 만큼 돈을 벌어가라"며 권유하기도 했습니다.

위치는 남부 태평양 연안의 콘차과 화산 인근인데, 화산 지열로 도시에 전력을 공급하고 코인 채굴도 할 것이라고 하네요.

【 질문 4 】 비트코인이 갖는 불안정성 때문에 기대와 우려가 공존할 것 같은데, 지켜봐야겠습니다. 다음은 산타 이야기네요?

【 기자 】 네 미국 디즈니랜드에 66년 만에 흑인 산타클로스가 등장했다는 내용이 sns에 올라와 화제입니다.

그동안 산타클로스는 매번 백인으로 그려져왔었죠.

이번에는 콧수염 분장에 빨간 옷과 모자를 착용한 흑인 산타클로스가 퍼레이드에 나타나 눈길을 끌었습니다.

디즈니 측 대변인은 "이번 산타클로스를 통해 우리 주변 공동체의 다양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질문 5 】 흰 얼굴에 흰 수염 산타 이미지가 익숙했었던 건 사실인데 색다르네요. 그런데 다음 키워드는 같은 크리스마스지만 분위기가 다른 느낌이네요?

【 기자 】 네. 이번엔 충격적인 사건인데요.

미국 위스콘신주에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가 열렸는데, SUV차량이 시민들을 향해 돌진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도로 위에 일렬로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는데 그 가운데로 붉은색 SUV 차량이 빠른 속도로 지나갑니다.

이 차량은 시민 20명 이상을 덮쳤고, 일부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질문 5-1 】 흥겨운 축제 현장에서 정말 끔찍한 사건이 발생했네요. 사고인지, 테러인지 밝혀진 게 있나요?

【 기자 】 네. 경찰은 운전자와 사고 차량을 확보했습니다만, 아직 사고 원인과 동기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차량이 행사를 위한 바리케이드를 뚫고 인파를 덮친 것을 보면 고의적 사고일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 질문 6 】 보니까 어린 가톨릭 학교 학생들도 많이 참가한 것 같은데, 다들 무사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골프 관련 얘기인가 본데, 황제라면 우즈입니까?

【 기자 】 네 맞습니다. 골프 황제 타이거우즈가 필드 복귀에 대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SNS에 아이언샷을 하는 2초짜리 짧은 영상과 함께 "나아지고있다"는 글을 올린 건데요.

우즈가 클럽을 잡고 스윙을 하는 영상이 공개된 건 올해 2월 교통사고 이후 처음입니다.

【 질문 6-1 】 사고난 후에 선수 생활을 재개할 수 있을지 불투명했었는데, 영상 보니까 완벽에 가까운 풀스윙으로 보이네요.

【 기자 】 네. 사고 당시에 오른쪽 다리에 부상을 입었었는데 영상을 보면 압박 밴드만 착용했을 뿐 보조장치는 없습니다.

또 과거 풀스윙 영상이랑 비교해보면, 이번 영상은 스윙이 딱 한 차례이긴 하지만 꽤 자연스러운 자세입니다.

그의 재기를 바라는 많은 골프팬을 열광케 한 영상이었습니다.

【 앵커 】 네 복귀 초읽기에 들어간 타이거 우즈, 앞으로 활약 기대됩니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영상편집:최형찬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