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문대통령 '국민과의 대화'..박수현 국민소통수석에게 듣는다
■ 방송 : <뉴스1번지> ■ 진행 : 이남규, 엄지민 앵커 ■ 출연 :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국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 1> 2021 국민과의 대화, 대통령께서 단계적 일상회복과 부동산정책 등 국정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는데요. 형식과 내용을, 자평하신다면요?
<질문 2> 대통령 임기가 6개월 남은 시점, 국민들과 직접 소통의 자리를 가졌는데, 이례적이라는 평가도 나오는 데 어떤 의미가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 3>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엇갈린 반응을 보였습니다. 여당은 국민을 위로한 소중한 자리였다고 의미를 부여했지만 야당은?' 돈키호테 대통령'이라고 혹평했습니다. 이런 평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남녀노소 다양한 300명의 국민이 직접 질문하고 대통령이 생생한 국민의 의견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민원성 질문이 많았다는 점은 한계라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질문 5> 국민 패널을 무작위 선출하고, 질문도 즉석에서 받지 않았습니까? 이런 질문이 나왔으면 했는데, 언급되지 않아서 아쉬운 질문도 있으신가요?
<질문 6> 대통령께서 부동산 정책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하며 더 공급했어야 한다고 소회를 밝히셨습니다. 앞으로 공급난이 해소될 거라고 말씀하셨는데 국민들이 피부로 느끼기에 여전히 부족하다는 시각도 있는데요.
<질문 7> 대통령께서 임기 내 부동산 하락 안정세가 목표라고 밝혔는데요. 여전히 부동산에 대한 불안 심리가 큽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8> 확실한 접종을 완료한 분들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를 확대하고 강력하게 해줄 수 있는지 묻는 질문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3차 접종이나 청소년 접종을 유도할 수 있는 방안, 어떤 것들이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 9> 문 대통령은 '재난지원금 지급 방향'을 묻는 질문에 "내각의 판단을 신뢰한다"고 하셨습니다. '취약계층 선별지원'에 힘을 실은 것으로 해석되는데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