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프터 작동 안돼 멈춰버린 비전 발표.. 윤석열, '2분 침묵' 해프닝

서지은 기자 2021. 11. 22. 14: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국가 정책 비전을 발표하는 국제 포럼에서 소개인사 후 2분 넘게 침묵을 유지하는 해프닝을 빚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 후보는 22일 TV조선이 주최하는 '글로벌 리더스 포럼2021'에 출연, 국가 미래 비전 발표회를 가졌다.

이 후보는 ▲청년문제 ▲경제적 기회 부족 문제 ▲사회의 질적 전환을 위한 새로운 정책 등의 정책 비전을 발표했다.

연설이 시작된 후 윤 후보는 내내 프롬프터를 보면서 정책을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2일 TV조선 '글로벌 리더스 포럼'에서 2분 동안 침묵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TV조선 유튜브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국가 정책 비전을 발표하는 국제 포럼에서 소개인사 후 2분 넘게 침묵을 유지하는 해프닝을 빚었다. 이는 단상 아래 마련된 프롬프터(자막 노출기)가 늦게 올라온 탓으로 보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 후보는 22일 TV조선이 주최하는 '글로벌 리더스 포럼2021'에 출연, 국가 미래 비전 발표회를 가졌다.

이 후보는 ▲청년문제 ▲경제적 기회 부족 문제 ▲사회의 질적 전환을 위한 새로운 정책 등의 정책 비전을 발표했다. 그는 별도의 연설문없이 주어진 10분 동안 프롬프터 없이 평소 자신의 지론을 바탕으로 정책을 설명하는 모습을 보였다.   

뒤를 이어 연설한 윤 후보는 프롬프터를 통해 발표 내용을 읽을 계획이었는지 인사를 하고도 연설을 곧바로 시작하지 못한 채 2분 정도 기다리는 모습을 보였다. 윤 후보의 침묵이 길어지자 사회자가 "잠시 무대준비가 있겠다"고 안내했다. 연설이 시작된 후 윤 후보는 내내 프롬프터를 보면서 정책을 발표했다.

그는 이날 ▲취약계층 복지 강화 ▲지도자 리더십 ▲국민과의 소통 ▲국제사회와의 협력 등을 주제로 정책 비전을 제시했다. '글로벌 리더스 포럼2021' 생방송 영상은 현재 TV 조선 유튜브에서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머니S 주요뉴스]
“다 안 가려져”… 99년생 치어리더 볼륨감 '아찔'
"뽀얀 피부 개미허리"… 블핑 로제, 인형 비주얼
"김태희 뺨치는 비주얼"… '주진모♥' 민혜연 셀카
'위협적' 손흥민… BBC 평점 6.36, 팀내 최고
미모의 23살 어린 아내… 이주노. 럭셔리 데이트
"김민재는 한국의 벽"… 페네르바체, 역전승 발판
"돼지상 집안인데"… 이하늬 母, 태몽 덕분에?
'박준형♥' 김지혜, 강남 90평대 집 놔두고 밖에서?
'박성광♥' 이솔이, 응급실 갈 때도 명품 핸드백
"서강준 대신 군입대?"…김성주 아들, 재치 답변

서지은 기자 jeseo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