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개발이익 환수법 막는 자는 '화천대유' 꿈꾸는 공범"

서지은 기자 2021. 11. 22. 09: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을 향해 "개발이익 환수법을 막는 자는 '화천대유'를 꿈꾸는 공범"이라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22일 페이스북을 통해 "개발이익 환수를 제도화하는 것이야말로 '화천대유' 문제로 국민께 허탈한 마음을 안겨드린 데에 대해 진심으로 반성하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 개발이익 환수법을 막는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사진은 지난 21일 충북 청주시 육거리종합시장에서 발언을 하는 이재명 후보. /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을 향해 “개발이익 환수법을 막는 자는 ‘화천대유’를 꿈꾸는 공범”이라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22일 페이스북을 통해 “개발이익 환수를 제도화하는 것이야말로 ‘화천대유’ 문제로 국민께 허탈한 마음을 안겨드린 데에 대해 진심으로 반성하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이 국민의 요구와 시대적 과제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음을 입증아는 길이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런데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다”라며 “개발이익 100%를 환수하지 못했다며 저를 비난했던 국민의힘, 소원대로 민주당이 민간이익을 제한하는 법안들을 상임위에 상정하려 하자 어깃장을 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개발이익 환수법을 막는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이밖에 이 후보는 “‘숙려 기간이 필요하다’는 등의 말은 핑계”라며 “두 달 내 당론처럼 주장했고 이헌승 의원이 비슷한 취지의 법안까지 발의했는데 이제와 합의 타령하는 것이야말로 오로지 정치공세를 위해 대장동 이슈를 이용했다는 것을 입증한 것 뿐”이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이 후보는 “국민의힘 의원님들께 당부드린다”며 “‘제2의 화천대유, 곽상도’를 꿈꾸는 것이 아니라면 그간 부르짖던 대로 민주당과 힘을 합쳐 개발이익 환수 제도화에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머니S 주요뉴스]
서예지, 슬그머니 복귀?… '이브의 스캔들' 첫 촬영
"빨래·마사지 강요" vs "역할 합의"… 제트썬 진실은?
'층간소음 살인미수 사건' 여경 "당시 기억 없다"
한예슬, 언더웨어 광고 B컷 '청순미와 고혹미'
"장기 어디다 숨겼어"… 이영지, 걸그룹 미모
'리마인드 웨딩' 최수종♥하희라, 분위기 어땠나?
신민아, '갯차' 미공개컷 大방출 "안녕들"
"이게 누구야?"… 정동원, 폭풍 성장 '깜놀'
지민, '그래미의 여왕'도 반했다… 인증샷 어떻길래
선착순 사과?… 김동완 팬미팅이 불편한 이유

서지은 기자 jeseo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