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3대혁명 선구자대회 폐막.."위대한 김정은 시대 빛내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지난 18일 평양에서 개막한 제5차 3대혁명 선구자대회를 마무리하며 '위대한 김정은 시대'를 빛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통신은 "대회는 역사적인 서한에서 제시된 '모든 혁명진지를 3대혁명화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위대한 김정은 시대를 3대혁명의 최전성기, 사회주의 건설의 전면적 발전기로 빛내이자는 것을 전국의 3대혁명기수들과 3대혁명소조원들, 근로자들에게 열렬히 호소하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든 혁명진지를 사상·기술·문화 3대 혁명화한 의의깊은 계기”
북한이 지난 18일 평양에서 개막한 제5차 3대혁명 선구자대회를 마무리하며 ‘위대한 김정은 시대’를 빛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2일 대회 폐막을 알리며 “대회에서는 전국의 3대혁명기수들과 3대혁명소조원들, 근로자들에게 보내는 호소문이 참가자들의 열렬한 지지 찬동 속에 채택됐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대회는 역사적인 서한에서 제시된 ‘모든 혁명진지를 3대혁명화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위대한 김정은 시대를 3대혁명의 최전성기, 사회주의 건설의 전면적 발전기로 빛내이자는 것을 전국의 3대혁명기수들과 3대혁명소조원들, 근로자들에게 열렬히 호소하였다”고 전했다.
통신은 대회에 관해 “사상, 기술, 문화의 3대 영역에서 일대 변혁을 일으킴으로써 우리의 모든 혁명진지를 3대혁명화하고 사회주의 건설의 전 전선에서 새로운 혁신과 변화를 앞당겨오기 위한 역사적 이정표를 세운 의의깊은 계기”라고 강조했다.
정철순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인과 스님 관계 의심…위치 추적 사찰 급습한 60대
- 강남 11억 1주택자 0원인데…옆집 2주택자 종부세 ‘수천만원’
- ‘지옥’, ‘오징어 게임’ 밀어내고 전 세계 1위
- ‘非盧 좌장’ 김한길, 보수 윤석열과 손잡고 정권교체 깃발
- “내 땅으로는 못간다” 수십년 이용 공용도로 막은 땅주인 벌금형
- 택시에 두고내린 휴대폰 돌려받을 때 적정 보상금은?
- 신혼 첫날밤부터 아내 옆에 못가고 오열하는 남편
- ‘중국서는 찍히면 누구라도 사라진다’…마윈·판빙빙·펑솨이
- 현직 女프로골퍼 “성폭행 고소한다…200만원 입금하라”
- 국민의힘 “이재명, 결국 대장동 몸통”…43억 선거자금 의혹 맹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