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접종률 높아지며 분위기 해이..빠른 추가 접종 필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백신 접종률이 높아질수록 분위기가 해이해지는 것도 사실이라며 의료체계가 감당하지 못하는 수준이 되면 거리두기 강화 등의 조치가 없으리라는 법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금은 병상을 빠르게 늘리고 의료인력을 확충해 의료체계가 감당할 수 있게 만들고 빠른 추가접종으로 접종 효과를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발언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접종률이 높아질수록 조금 해이해지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뭔가 조금 안심해도 될 것 같은, 그러나 그렇지 않거든요.
우리 의료체계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위중증 환자 수가 늘어나게 된다면, 그때는 부득이 비상조치를 취하거나 또는 일상회복 단계를 더 나아가는 부분을 잠시 멈추거나 또는 거리두기를 강화하거나 이런 조치가 없으라는 법이 없습니다.
지금은 병상을 빠르게 늘리고 또 의료인력을 확충해서 우리 의료 체계가 감당할 수 있게끔 만들고 또 한편으로는 취약한 분들에게 추가 접종을 빠르게 실시해서 전체적으로 접종 효과를 높여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요.
YTN 백종규 (jongkyu87@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들이 사는 세상...전세 40억 넘어도 몰리는 이유는?
- '3살 의붓아들 학대치사' 30대 여성 긴급체포..."온몸에 멍 자국"
- "단계적 일상회복 연착륙에 걸리는 시간은..." 감염전문가의 예측
- '미투' 펑솨이 19일 만에 공개석상 등장 영상·사진 잇따라 공개
- '지옥', 24시간 만에 넷플릭스 전 세계 TV쇼 1위…'오징어게임' 제쳤다
- [속보] 서울지하철 4호선 동대문역 연기 발생...무정차 통과
- '초코파이'에 분노한 김여정...북한, 대북전단 전격 공개한 이유 [Y녹취록]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미국, 러시아 본토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강력한 대북 메시지
- 비트코인 전도사 오태민 "비트코인 점유율 하락, 리플・도지..'알트 코인' 시장 열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