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샤르→지단' 맨유 감독 바뀔까.. 경질 시 위약금 얼마?

박찬규 기자 2021. 11. 21. 15: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경질되고 프랑스의 전설이자 레알 마드리드 감독을 지낸 지네딘 지단 임명이 임박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21일 영국 가디언, 인디펜던트, 더선 등은 맨유가 긴급 회의를 통해 솔샤르 감독을 경질하기로 정했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경질될 전망이다. /사진=로이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경질되고 프랑스의 전설이자 레알 마드리드 감독을 지낸 지네딘 지단 임명이 임박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21일 영국 가디언, 인디펜던트, 더선 등은 맨유가 긴급 회의를 통해 솔샤르 감독을 경질하기로 정했다고 보도했다. 계속된 성적 부진에다 약체 왓포드에 1-4로 대패하는 모습을 보이자 경영진이 더는 인내하기 어려웠던 것으로 풀이된다.

맨유는 20일(현지시각) 영국 왓포드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왓포드 전에서 무려 4골을 내주며 1-4로 졌다. 리그 순위는 20개 구단 중 7위로 내려앉았다.

솔샤르 감독은 2024년 6월까지 계약이어서 맨유가 그에게 지불할 위약금은 750만파운드(약 12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승후보로 거론되던 팀이 중위권에 머무르자 구단 측은 이를 지불하고서라도 분위기를 쇄신해야 한다고 본 것이다.

솔샤르 감독은 2018년 12월 감독대행으로 부임해 2019년 3월부터 정식 감독 자리에 앉았다. 2019~2020시즌 리그 3위, 지난 시즌 2위에 올라 기대감을 키웠지만 올 시즌은 초반부터 심각한 부진을 보였다.

영국 더 선에 따르면 현재 그의 후임으로는 프랑스 레전드이자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지휘봉을 잡았던 지네딘 지단이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구단은 아직 솔샤르 감독에 대한 해임을 공식 발표하지 않은 상태다.
[머니S 주요뉴스]
"어리석었다"… '미접종 확진' 임창정, 결국 사과
트루디♥이대은, 드디어 결혼… 4년 열애 결실
역술인 "장윤정 사주에 없는 딸 하영이"… 충격
"기럭지 넘사벽"… '정조국♥' 김성은, 미니원피스룩
"속옷빨래·체모청소에 머리까지?"… 갑질 의혹 누구?
'김종국 로이더' 주장 그렉 듀셋, 결국 사과
"이런 모습 처음"… 김고은, 긴머리+스모키 '대변신'
'상간녀 의혹' 황보미 "나도 전 남친에 속았다"
"우울증+불면증에 사라지고 싶다"… 김정화 무슨 일?
"촬영 중 세번째 이혼 공개"… 철판 깔고 연기?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