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V12 자연흡기 괴물 '데이토나 SP3' 공개.. 유지보수는?

박찬규 기자 2021. 11. 21. 08: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라리가 새로운 아이코나 시리즈 '데이토나 SP3'를 공개했다.

 21일(현지시각) 페라리에 따르면 데이토나 SP3는 2021 페라리 피날리 몬디알리 행사가 열린 무젤로 서킷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2018년 첫 선을 보인 페라리 몬자 SP1/SP2에 이어 새롭게 페라리 아이코나 시리즈에 합류하는 한정판 모델이다.

페라리는 데이토나 SP3를 대상으로 7년 메인터넌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라리가 새로운 아이코나 시리즈 ‘데이토나 SP3’를 공개했다. /사진제공=페라리
페라리가 새로운 아이코나 시리즈 ‘데이토나 SP3’를 공개했다. 

21일(현지시각) 페라리에 따르면 데이토나 SP3는 2021 페라리 피날리 몬디알리 행사가 열린 무젤로 서킷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2018년 첫 선을 보인 페라리 몬자 SP1/SP2에 이어 새롭게 페라리 아이코나 시리즈에 합류하는 한정판 모델이다.

데이토나 SP3의 디자인은 콘트라스트(대조), 숭고한 조각적 아름다움, 일종의 날카로운 선이 번갈아 나타나는 ‘관능적 표면’ 등 3가지 요소가 조화를 이룬 결과물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 탈착식 하드톱의 ‘타르가’ 보디를 채택한 호기로운 결정 역시 스포츠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차는 전형적인 레이싱카를 표방한 미드-리어 자연 흡기 V12 를 장착했으며 9500rpm이라는 최대 회전수를 자랑한다. 섀시도 포뮬러 1 기술을 사용한 복합 소재로 제작됐으며 페라리의 마지막 슈퍼카 라페라리 이후 로드카에서는 선보인 적이 없는 소재다. 시트는 무게를 줄임과 동시에 레이싱 카와 유사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보장하기 위해 섀시에 통합됐다.

페라리는 데이토나 SP3를 대상으로 7년 메인터넌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차 구입 후 7년 동안 모든 범위에 걸쳐 정기적인 유지보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중고 페라리 오너들에도 제공된다.

[머니S 주요뉴스]
이특, 누나 결혼식서 손잡고 입장… "잘 살아"
역술인 "장윤정 사주에 없는 딸 하영이"… 충격
"어리석었다"… '미접종 확진' 임창정, 결국 사과
"촬영 중 세번째 이혼 공개"… 철판 깔고 연기?
"속옷빨래·체모청소에 머리까지?"… 갑질 의혹 누구?
흉기난동에 도망친 여경 논란… 축제 분위기라고?
굿바이 '윌벤져스'… 샘 해밍턴, '슈돌' 하차
트루디♥이대은, 드디어 결혼… 4년 열애 결실
"우울증+불면증에 사라지고 싶다"… 김정화 무슨 일?
"기럭지 넘사벽"… '정조국♥' 김성은, 미니원피스룩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