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전급 포수 은퇴, FA시장은 절망적.. 3년차 햇병아리 믿어야 하나

한동훈 2021. 11. 21. 05: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 최고의 포수를 보유했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포수 고민에 빠졌다.

심지어 올해는 FA 시장에 포수 포지션도 대흉년이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많은 면에서 이번 겨울 FA 시장은 좋은 선수가 많고 풍년이다. 선발투수와 코너 내야수, 외야수, 놀라운 유격수 그룹까지 훌륭한 선수를 찾기 알맞은 겨울이다'라면서 '다만, 포수가 필요 없다면 그렇다. 포수가 필요한가? 행운을 빈다. 포수는 찾을 수 없다'라 표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스터 포지. AF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리그 최고의 포수를 보유했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포수 고민에 빠졌다. '포스트 버스터 포지'가 전혀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샌프란시스코는 올 시즌 무려 107승 55패를 기록했다. 양대 리그 최다승이다. 하지만 포스트시즌에서는 디비전시리즈에서 광속 탈락했다. 지구 라이벌 LA 다저스를 넘지 못했다. 2022년 우승을 위해 곧바로 달려야 한다.

그러나 시즌 종료 후 주전 포수 버스터 포지가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현재로서는 메이저리그 경력이 고작 35경기에 불과한 조이 바트가 후계자다. 포지가 아직 정상급 기량을 유지했기 때문에 백업 수준의 포수만 보유했다. 심지어 올해는 FA 시장에 포수 포지션도 대흉년이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많은 면에서 이번 겨울 FA 시장은 좋은 선수가 많고 풍년이다. 선발투수와 코너 내야수, 외야수, 놀라운 유격수 그룹까지 훌륭한 선수를 찾기 알맞은 겨울이다'라면서 '다만, 포수가 필요 없다면 그렇다. 포수가 필요한가? 행운을 빈다. 포수는 찾을 수 없다'라 표현했다.

실제로 올 스토브리그에는 맥스 슈어저, 로비 레이 등 정상급 선발을 비롯해 카를로스 코레아, 코리 시거, 크리스 브라이언트, 프레디 프리드먼 등 공수 겸장 야수들이 즐비하다. 그러나 포수는 없다.

MLB.com은 '끔찍하다. 대부분 30대 백업 요원이다. 20대가 조금 있지만 공격력이 너무 나쁘다. 올해 FA 포수들의 2021시즌 성적은 타율 0.210 출루율 0.276 장타율 0.343을 남겼다'고 혹평했다.

포지는 올해 113경기 타율 0.304 출루율 0.390 장타율 0.499에 홈런 18개를 때렸다. 바트는 지난해 33경기, 올 시즌 2경기 출전이 전부다.

MLB.com은 '샌프란시스코는 지금 리빌딩 시즌이 아니다. 바트는 겨우 25살이 됐다. 신인 포수가 우승팀의 주전 포수가 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라며 물음표를 붙였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랑의불시착'→'W'…'오겜' 대박 영향, 한국드라마 美리메이크 잇따라
홍상수 친형, 10개월째 실종→“김민희와 불륜 인정 전 이상 행동”
배우 제니, 충격 근황..지하 터널서 노숙자로
박한별, '제주 핫플 카페 사장'의 근황…선캡 쓰고 열일 중 “어설픔 자체로 매력”
가수 쥰, 20대女와 불륜+낙태종용→활동중단
파격 시스루 신민아, 아무것도 안 없나?..적나라한 노출
'로키' 영원한 로키 톰 히들스턴, '토르'부터 '어벤져스'까지 10년史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