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부터 AZ(아재)까지"..여행에 최적화된 쌍용차 SUV 다시 보기

나기천 2021. 11. 21. 01: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뉴 렉스턴마스터’. 쌍용자동차 제공
코로나19 사태로 자동차가 모든 세대에게 뛰어난 여행 이동 수단으로 더욱 각광을 받게 됐다. 안전을 위해 타인과의 접촉은 최소화하고 나만의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달라진 여행 행태도 자차 이용률을 높이는데 한몫할 것으로 기대된다.

19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조사한 ‘코로나19에 따른 국내여행 행태 변화(2020~2021)’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사람이 적은 장소로 여행을 떠난 비율은 작년 동기 대비 7.1% 상승한 65.5%로 증가했으며 ‘당일 여행 및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은 51.3%에서 43.9%로 하락했다.

특히 MZ(밀레니얼+Z)세대는 생활권 밖으로 이동 비중이 전체평균보다 7.47% 높았다. 또한 한국관광데이터랩의 빅데이터에 남겨진 세대별 여행기록에 따르면 MZ세대는 장거리로 이동하며 인기 관광지 방문을 즐겼다.

이런 상황에서 쌍용차는 캠핑과 차박 등 자연을 찾아 떠나는 장거리 여행부터 도심 속 드라이빙까지 전 세대가 선호하는 여행 트렌드를 위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을 구축해 주목을 받고 있다.

쌍용차는 프라이빗하고 넉넉한 적재공간은 물론, 똑똑해진 커넥티드 서비스로 여행의 즐거움까지 더해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약 1만 5000㎡ 면적의 ‘쌍용 어드벤처 오토캠핑 빌리지’를 충북 제천에 운영하며 쌍용차 고객만을 위한 자연 속 힐링 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쌍용차 SUV만의 특장점을 살펴본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안정적 주행성능까지 전천후 기능으로 4060을 사로 잡는 ‘올 뉴 렉스턴 마스터’

장거리부터 도심 속 드라이빙까지 책임지는 ‘올 뉴 렉스턴마스터’는 이동량이 다른 세대에 비해 월등히 많은 40대부터 60대 운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안정적 주행성능, 최신 편의사항으로 각 지역의 핫플레이스와 자연 관광지, 휴식공간 등 어떠한 도로도 편하고 안전하게 주행하도록 도와준다.

국내 최정상급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과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적용해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차로 중앙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하여 운전자의 부담을 줄이고 안전성을 확보한다.
여기에 충돌위험을 감지해 경고는 물론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제어하여 충돌을 방지하는 긴급 제동 보조(AEB), 차로 변경 시 충돌위험을 경고하고 사고 발생 시 차선을 유지해 2차 사고를 방지하는 ‘후측방경고(BSW)’, ‘후측방 충돌보조(BSA)’ 기능 등을 품었다.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탑승객 안전하차 경고(SEW)도 더해 안전성을 제공한다.

편리함과 콘텐츠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도 탑재되어 있어 엔터테인먼트, 차량관리, 실시간 길 안내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차량 외부에 장착된 카메라가 12.3인치의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통해 주변의 상황을 3차원(3D)으로 보여준다. 후방 카메라를 통해 후면 사각지대 정보까지 제공하는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후진 시 조향 연동 다이내믹 주차 가이드, 후방 장애물 감지 정보, 후측방 접근 경고 등도 탑재됐다.

◆3040은 공간·효율·안전 갖춘 ‘코란도 R-PLUS’로

코란도 R-PLUS는 어린 자녀들과 함께 낚시나 캠핑 등 레저 생활과 도심드라이빙을 즐기는 ‘3040’세대를 위한 패밀리카에 어울린다는 평가다.

특히 551ℓ의 적재공간에는 골프백 1개, 캐디백 2개를 넉넉하게 실을 수 있고, 부피가 큰 캠핑용품이나 낚시용품을 비롯해 유모차 등의 아기용품을 실을 수 있다. 또한, 동급 최장 앞뒤 좌석 간격으로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갖춰 가족이 모두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코란도 R-PLUS.
2.5단계 수준의 반자율 주행 기능을 갖춘 딥컨트롤 시스템은 온 가족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목적지까지 안내한다.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일반도로까지 확장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후측방 앞차와의 간격 유지는 물론이고 차선 중앙 유지 기능과 차선이 없거나 희미한 도로에서도 앞차를 따라 경로를 인식하고 속도와 거리를 제어하며 수준 높은 자율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안전 하차 경고(SEW), 안전거리 경고(SDW), 앞차 출발 경고(FVSW),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등의 기술력은 운전자와 가족을 위한 안전한 주행 능력을 갖췄다.

차량자세 제어 시스템(ESP)은 빗길, 눈길 경사 등 운전자가 어떤 상황에서도 의지대로 주행할 수 있도록 엔진 출력 및 브레이크 제어를 돕는다.

차량전복 방지장치(ARP), 제동보조 장치(BAS),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인 가변형 HDC 등 여행지로 가는 길에 맞닥뜨릴 수 있는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감을 준다.

◆‘갬성’찾는 2030 커플은 둘만의 프라이빗 공간과 똑똑한 커넥티드 서비스 장착한 ‘티볼리업비트’

티볼리업비트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은 물론, 프라이빗한 공간과 똑똑한 커넥티드 서비스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장거리 여행을 감성 넘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이 핸들의 음성인식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실행되는 음성인식 모드는 주행 시 운전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효율적인 길로 안내하고 날씨에 따라 차량 내부 온도 조절, 차량 문 여닫기, 경적 및 비상등 제어가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음악, 인터넷 검색, SNS 등을 이용해 여행 내내 한층 더 편안하고 즐거운 드라이브를 제공해준다.
‘티볼리업비트’.
또한 최고급 모델답게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며, 와이파이 양방향 풀 미러링을 이용해 AVN과 클러스터를 동시에 연동할 수 있다. 고화질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와 대화면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기본 적용하여 편의성과 실내 디자인 및 시인성을 강화했다.

동급대비 넓은공간도 티볼리 업비트의 강점으로 꼽힌다.

2열 폴딩 시 확장되는 적재공간은 다양한 레저용품 수납부터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이를 제거하면 최대 427ℓ의 더 넓은 공간으로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티볼리 업비트에 장착된 최고출력 163ps, 최대토크 2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1.5 터보 가솔린 엔진은 주행 시 즐거움도 선사한다. 

◆‘더 뉴 렉스턴스포츠&칸’, 픽업트럭 특유의 스포티함으로 승부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픽업트럭 특유의 스포티함과 주행능력으로 세대를 불문하고 아웃도어 레저를 원하는 모든 세대의 운전자들에게 적합하다.

더 뉴 렉스턴 칸의 데크는 텐트, 캠핑용품, 자전거 등 다양한 레저용품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용도나 니즈에 따라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모델(1011ℓ, VDA 기준)보다 24.8% 큰 용량(1262ℓ, VDA 기준)을 자랑하며,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까지 파워 리프 서스펜션 모델은 최대 700kg까지 적재 가능하다. 짐을 고정할 수 있는 회전식 데크 훅은 적재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주행성능도 뛰어나다.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연료 효율성을 높여 속도 속에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사한다. 방음·방진·방수 성능이 향상된 엔진룸어라운드실, 기술력과 노하우가 축적된 사륜구동시스템은 악천후 시 도심을 비롯해 험로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뉴 렉스턴스포츠&칸'.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이 통합된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에 포함된 긴급제동보조(AEB), 앞차출발경고(FVSW), 스마트하이빔(SHB), 차선이탈경보(LDW), 전방추돌경보(FCW), 차선변경경고(LCW), 후측방접근경고(RCTW), 후측방경고(BSW) 등은 사고예방 안전성을 극대화해 운전자의 부담을 대폭 줄여준다.

한편,  쌍용차는 11월을 맞아 다양한 고객 혜택을 마련했다. 차종에 따라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을 한 번 더 주는 ‘더블 업 찬스 페스티벌’과 △할인 또는 구매 지원비나 딥컨트롤 패키지를 제공하는 코란도 및 티볼리&에어 구매 혜택 △올 뉴 렉스턴 및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스페셜 할부혜택 △올 뉴 렉스턴 마스터 출시 기념 이벤트 등이다. 이외에 차종별 재구매 할인 로열티 프로그램 혜택과 노후 차 교체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