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동산정보 플랫폼 'KB부동산'으로 새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의 브랜드명을 'KB부동산'으로 변경해 새 출발 한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최근 종합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추진 중이며 출시 1년을 맞은 리브부동산도 오는 24일부터 KB부동산으로 브랜드명을 바꾸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의 브랜드명을 ‘KB부동산’으로 변경해 새 출발 한다고 20일 밝혔다.
KB부동산은 지도를 기반으로 부동산 정보를 한데 모아 보여주는 차별화된 부동산 정보 플랫폼이다. KB시세부터 실거래가, 매물가격, 공시가격, AI예측시세, 빌라시세까지 다양한 가격 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다.
플랫폼 출시 이후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은 KB부동산은 이번 브랜드명 변경에 앞서 기존 ‘단지톡’ 기능을 개편한 ‘인기 단지톡’을 선보였다. 입주민이 작성한 아파트의 매력 포인트나 단지 사진 등 고객이 직접 올린 후기가 플랫폼 전면에 보일 수 있도록 개선했다. 고객이 누른 ‘좋아요’ 숫자가 많은 순서대로 1위부터 30위까지 인기 단지톡을 선정해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부동산에 흩어져 있는 부동산 정보를 고객 니즈에 따라 재가공한 ‘KB부동산 실험실(가칭)’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일주일 동안 가장 비싸게 실거래된 아파트를 비롯해 실거래 상승폭이 가장 높은 단지와 낮은 단지 등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기능이다.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시범 운영기간 동안 ‘좋아요’를 많이 받은 서비스만 정규 메뉴로 남기는 등 고객 호응도에 따라 서비스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중개업소, 은행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며 “이번 브랜드명 변경은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KB부동산이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신우 (yeswh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야옹이 작가, 유흥업소 종사자' 허위사실 유포 악플러의 최후
- 제990회 로또 1등 14명…당첨금 각 17억4009만원(종합)
- '성폭행 당했으니 진료비 내놔' 女프로골퍼 공갈미수 '벌금형'
- (영상)도로에 쏟아진 과일 상자 '10분 만에 수습한 시민들'
- (영상)'좀비 출현' 고속도로 전광판에 뜬 문구 '무슨 일?'
- (영상)흑인 학생들, 아시아계 무차별 폭행 '말리던 여학생까지..'
- ‘주식 대박’ 질투심에 입사동기 살해 40대 사형 구형[사사건건]
- 이재명 수행실장 한준호, '김혜경·김건희 출산비교' 논란 사과
- '해방타운' 역술인 "장윤정, 앞으로 40년 대운…이혼수도 없어"
- 데이트폭력 신변보호 여성 살해 용의자 남성, 대구에서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