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중' 아이유, 출연 없어도 1위..몬스타엑스⋅위키미키⋅정동원⋅윤하 컴백[종합]

이승훈 2021. 11. 20. 16: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승훈 기자] 가수 아이유가 '쇼! 음악중심'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20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는 지난달 19일 발매된 새 디지털 싱글앨범 'strawberry moon'으로 1위를 차지하는 아이유의 모습이 그려졌다. 

비록 이날 아이유는 '음중'에 출연하지는 않았지만, 시청자들은 아이유의 1위 소식을 축하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가수 정동원은 신곡 '잘가요 내사랑'으로 '음중' 컴백 무대를 가졌다. 정동원의 '잘가요 내사랑'은 지난 17일 발매된 첫 번째 정규앨범 '그리움, 아낌없이 주는 나무' 타이틀곡으로 조영수 작곡가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소중했던 연인, 가족, 친구, 사람들을 떠나보낸 모든 이들에게 따스한 위로와 아름다운 추억을 떠오르게 한다고.

실제로 정동원은 '음중'을 통해 리스너들의 심금을 울리는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하며 팬들에게 귀호강을 안겼다. 아낌없이 모든 사랑을 주고 싶은 트롯 왕자의 성숙해진 비주얼 역시 '음중'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지난 16일 여섯 번째 정규앨범 'END THEORY'를 발매한 윤하도 '음중'에서 컴백했다. 'END THEORY'는 다양한 '끝'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은 신보로 1년여간의 준비를 거쳐 가장 윤하다운 음악으로 풀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윤하가 '음중'에서 선보인 트랙은 '오르트구름'이다. '오르트구름'은 생소하고 매력적인 기타 사운드와 경쾌한 탭댄스가 인상적인 컨트리 팝 장르의 곡으로 소속사 후배이자 글로벌 대세로 주목받고 있는 보이그룹 EPEX(이펙스)가 코러스로 참여했다. 미지의 세계로 출발한 보이저 호의 끝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우리 또한 보이저 호와 비슷한 삶을 살고 있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위키미키의 '음중' 컴백도 빼놓을 수 없다. 위키미키는 본격적인 컴백 무대에 앞서 '음중' MC들과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다. 위키미키는 "정말 오랜만에 돌아왔다. 노래가 정말 좋아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제부터 시작이니까 파이팅해요"라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어 위키미키는 "미니 5집 'I AM ME.'는 20대가 된 이후에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을 담아낸 앨범이다"라며 "타이틀곡 'Siesta'는 스페인어로 낮잠을 자는 시간을 뜻한다. 낮잠이 일상 속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듯 낮잠에서 깨어낸 위키미키가 더 큰 도약을 바라는 포부를 담은 곡이다"라고 신곡을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음중' 위키미키는 "위키미키의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는 포인트 안무를 보여드리겠다. 번쩍 뜬 눈을 표현한 안무다"라며 'Siesta'의 포인트 안무를 자랑했다.

'글로벌 대세'로 완벽하게 자리매김한 몬스타엑스도 '음중'을 통해 역대급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몬스타엑스 민혁은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멋진 무대로 보답하겠다", 기현은 "더욱더 몬스타엑스다운 음악으로 돌아왔으니까 기대해주세요", 형원은 "뜨거운 무대로 올 겨울부터 내년 봄까지 몬베베분들을 따뜻하게 만들어드리겠습니다"라며 컴백 소감을 전했다.

몬스타엑스의 새 앨범 소개도 이어졌다. 아이엠은 "미니 10집인 만큼 한계없는 몬스타엑스만의 길을 걷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주헌은 타이틀곡 'Rush Hour'에 대해 "혼잡한 상황, 시간 속에 우리의 승리 깃발을 꽂겠다는 우리의 정체성과 패기를 담은 곡이다"라고 말했다. 

몬스타엑스 기현은 "앨범명이 'NO LIMIT'이다. 정말 한계가 없는 주헌이의 비주얼을 주목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며 유쾌한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했다. 민혁은 "우리가 열심히 준비를 한 만큼 퍼포먼스가 포인트다", 아이엠은 "특별한 인트로가 준비돼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20일) MBC '쇼! 음악중심'에는 윤하, 몬스타엑스, 위키미키, 정동원, 트와이스, 라붐, 전소미, 원어스(ONEUS), TO1, 아이칠린, 빌리(Billlie), 안성준, 엘라스트, 블랙스완, 조혜선, 강승연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