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다날, '싸이월드 결제 서비스'·NFT 진출 소식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날 주가가 2거래일 연속 급등했다.
이날 다날은 '메타버스 싸이월드'에 결제 서비스를 단독 제공한다고 밝혔다.
계열사 다날핀테크가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에 제공할 계획이다.
다날은 전날(17일)에는 계열사 다날엔터테인먼트가 대체불가능토큰(NFT) 기술기반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다날 주가가 2거래일 연속 급등했다.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18일 오전 10시 50분 현재 다날은 전 거래일 대비 1700원(15.74%) 오른 1만250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4.25% 오른데 이어 2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이날 다날은 '메타버스 싸이월드'에 결제 서비스를 단독 제공한다고 밝혔다. 계열사 다날핀테크가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에 제공할 계획이다. 다날핀테크는 가상자산 결제시장을 위해 2019년부터 페이코인을 발행하고 있다.
다날은 전날(17일)에는 계열사 다날엔터테인먼트가 대체불가능토큰(NFT) 기술기반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케이큐브1호벤처투자조합의 청산으로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개인 디지털콘텐츠 중개 플랫폼 '다날메타마켓'을 선보일 예정이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의사 남편 불륜 증거로 알몸 상간녀 촬영, 성범죄자 됐다" 아내 울분
- '텐트생활' 박군, 한영과 결혼 4년만에 이혼설 입 열었다…속사정은
- '절친' 양세형·기안84는 이미 알고 있었나…박나래 "남자에 미친 건 맞다"
- 사별한 엄마, 동안 외모에 연하남친 교제…60대 시모 "그 나이에 연애냐"
- 유튜버 수탉 납치범 모친 "내 아들, 누굴 모질게 패는 독한 애 아냐" 항변
- 요양원 입소 두 달 만에 사망…옆 환자 죽이고 '하이 파이브'[주간HIT영상]
- 차 빼곡한 지하주차장서 테니스 연습…"차 긁히면 책임질 건가"[영상]
- 럭키, 아내도 놀란 '금 잔치'…"수입차 한대값" 뉴델리서 초호화 드레스투어
- 결혼 13주년 日 여행도 함께…'이혼' 개코·김수미, "행복했다" SNS 주목
- 지상렬, '16세 연하' 신보람과 열애 인정 후 최초 동반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