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물 보면 인테리어 정보 나온다".. 국민은행·오늘의집 '맞손'

박슬기 기자 2021. 11. 17. 14: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은행은 지난 16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와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시세, 매물 등 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와 '오늘의집'의 인테리어 콘텐츠를 접목시킨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고객이 국민은행의 리브부동산을 통해 매물정보를 확인하면 해당 매물의 평형과 연계해 '오늘의집'에 게시된 실제 인테리어 시공 사례와 온라인 집들이 등의 콘텐츠 정보를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에 소재한 '오늘의집'에서 소개되고 있는 단독주택에서 열린 KB국민은행-오늘의집 업무협약식에서 (왼쪽)이승종 KB국민은행 전략본부장과 (오른쪽)강성주 버킷플레이스 운영 총괄 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은행
국민은행은 지난 16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와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시세, 매물 등 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와 ‘오늘의집’의 인테리어 콘텐츠를 접목시킨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고객이 국민은행의 리브부동산을 통해 매물정보를 확인하면 해당 매물의 평형과 연계해 ‘오늘의집’에 게시된 실제 인테리어 시공 사례와 온라인 집들이 등의 콘텐츠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지금까지 부동산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매물정보는 2차원 평면도만 제공해 실제 실내 공간을 파악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오늘의집’ 연계를 통해 집 내부 구조와 공간까지 확인 가능하며 본인이 원하는 집 꾸미기의 인테리어 콘셉트까지 한번에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양사는 플랫폼 간 보유 정보와 콘텐츠 연계, 대고객 공동 마케팅 협업 등 신규 협력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내 집 마련을 위한 은행의 전통적인 역할을 넘어 주거와 생활에 필요한 정보까지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생활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는 종합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내가 베이글녀"… 치어리더 비키니 몸매 '아찔'
"액세서리 얼마?"… 한소희, 공주 패션에 '시선집중'
"옆태가 예술"… 98년생 치어리더, 섹시미 발산
"아찔한 쇄골라인"… 공효진, 블랙 카리스마
강남, ♥이상화에 아기 낳자는 말 못하는 이유
레드벨벳 슬기, 깜찍 러블리! 데님 미니스커트룩
마마무 화사, 스포티 힙한 매력… "신보 기대되네"
'GD와 열애설' 고마츠 나나 결혼, 상대는 누구?
"결혼도 할 수 있어"… 강래연♥양세형 커플 탄생?
방탄소년단, 美 '제임스 코든쇼' 출연… PTD 퍼포먼스 펼친다

박슬기 기자 seul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