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MTV 유럽 뮤직 어워즈 4관왕..최다 수상 영예(종합)

김예나 입력 2021. 11. 15. 13: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14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즈(이하 MTV EMA)에서 '최우수 팝 아티스트' 등 4개 부문을 석권했다.

방탄소년단은 시상식에서 '베스트 팝'(Best Pop), '베스트 K팝'(Best K-Pop), '베스트 그룹'(Best Group), '최다 팬'(Biggest Fans) 등 4개 부문에서 상을 품에 안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팝' 부문 첫 수상, 작년 이어 올해도 4개 부문 트로피
MTV EMA 수상 발표 이미지 [MTV EM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김예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14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즈(이하 MTV EMA)에서 '최우수 팝 아티스트' 등 4개 부문을 석권했다.

방탄소년단은 시상식에서 '베스트 팝'(Best Pop), '베스트 K팝'(Best K-Pop), '베스트 그룹'(Best Group), '최다 팬'(Biggest Fans) 등 4개 부문에서 상을 품에 안았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이날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베스트 팝' 부문에서는 도자 캣, 두아 리파, 에드 시런, 저스틴 비버, 올리비아 로드리고 등 내로라하는 팝스타들을 꺾고 올해 처음으로 트로피를 안았다.

'최다 팬' 부문의 경우, 이 시상식에서 처음 상을 받은 2018년 이후 4년 연속 수상이다.

방탄소년단은 2020년에 '최다 팬'을 비롯해 '베스트 송(Best Song)', '베스트 그룹', '베스트 버추얼 라이브'(Best Virtual Live) 등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바 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으로 열린 MTV EMA 행사는 올해는 다시 대면으로 진행됐다.

국내에 머물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는 직접 참석하지 않았다.

이날 '베스트 뮤직비디오'는 릴 나즈 엑스의 '몬테로'가 수상했고, '베스트 아티스트'와 '베스트 송'은 '배드 해비츠'(Bad Habits)로 큰 인기를 끈 에드 시런이 받았다.

방탄소년단 [연합뉴스 자료 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처럼 올 한해 음악 시장을 평가할 주요 시상식이 하나둘 진행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 열리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 에서도 후보에 이름을 올린 상태다.

방탄소년단은 이 시상식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Year), '페이버릿 듀오 오어 그룹'(Favorite Duo or Group)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AMA의 '올해의 아티스트' 상은 세계적인 팝스타들만 도전장을 내밀 수 있는 최고 음악상으로 꼽히며, 아시아 가수가 이 부문에 지명된 건 BTS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BTS는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한 '버터'로 '페이버릿 팝송'(Favorite Pop Song) 후보에도 지명됐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시상식에서 인기 여성 래퍼 메건 더 스탤리언과 함께 '버터' 리믹스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상식은 ABC 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tsl@yna.co.kr

☞ 그리스 배구 진출 이재영 돌연 귀국…무슨 일?
☞ 갈비뼈 4대 부러지고도 '쾌활'…최민수의 입원 생활
☞ 평민 된 마코 日공주…뉴욕서 아침마다 출근전쟁?
☞ 장애 아들·노모 부양 버거운 삶…돌봄 사각이 부른 '3대 비극'
☞ 커피 사러 인도에 주차한 경찰차…경찰관들도 시끌
☞ '페브리즈' 들고 학교갔던 10살 美여학생 극단선택
☞ "접종 반대자 아냐" 김흥국, '백신 미접종 논란'에…
☞ '향수' 가수 이동원, 식도암 투병 중 별세…전유성 임종 지켜
☞ 알바 여대생 숨지게한 음주뺑소니 운전자 법정최고형 구형
☞ 배우 강기영, 결혼 2년 만에 득남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