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장 가능성 재확인한 GM.. 전기차 10종 투입한다

박찬규 기자 2021. 11. 14. 05: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너럴 모터스(GM)가 미래 전략과 계획에서 한국 사업장 역할 중요성을 강조했다.

14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지난 12일 'GM 미래 성장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이 행사엔 스티브 키퍼 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GMI) 사장,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로베르토 렘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장 등 각 사업장의 최고위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어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국내 제조 사업장 운영과 국내 시장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집중에 대해 언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M "글로벌 성장에 한국 사업장 역할 중요"
스티브 키퍼 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GMI) 사장 /사진제공=한국지엠
제너럴 모터스(GM)가 미래 전략과 계획에서 한국 사업장 역할 중요성을 강조했다.

14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지난 12일 ‘GM 미래 성장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이 행사엔 스티브 키퍼 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GMI) 사장,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로베르토 렘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장 등 각 사업장의 최고위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스티브 키퍼 GMI 사장은 충돌 제로, 배출 제로, 혼잡 제로 등 트리플 제로 비전(triple zero vision)을 추구하는 GM의 글로벌 성장전략과 함께 한국이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설명했다.

그가 강조한 역할은 두 개의 글로벌 신차 플랫폼을 위해 2018년 이뤄진 GM의 투자를 바탕으로 한 핵심 사업의 경영 정상화 달성과 함께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 GMTCK)의 미래 모빌리티 관련 다수 프로젝트 진행, 탄소배출 제로 비전을 위해 LG에너지솔루션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설립한 합작회사 얼티엄(Ultium)의 배터리 생산 등이다.

스티브 키퍼 GMI 사장은 “지난 100여 년간 세상을 변화시켜온 GM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GM은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고객 중심의 플랫폼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는 변곡점에 와 있고 한국시장은 신기술에 대한 이해와 습득이 빨라 많은 기회들을 가지고 있다”며 “2025년까지 한국 시장에 새로운 전기차 10종을 출시해 보급형 모델부터 고성능차, 트럭, SUV, 크로스오버, 럭셔리 모델까지 우리 고객들에게 잘 알려져 있고 사랑받고 있는 다양한 가격대의 전기차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키퍼 사장은 경쟁력과 수익성이 지속 가능한 한국 사업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 사업장은 국내에서 생산해서 전 세계에 수출하는 차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수입차를 결합해 한국 내 지속 가능한 수익성 목표를 향해 큰 진전을 보이고 있다”며 이어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인 글로벌 크로스오버의 제조 품질, 신차 출시 과정의 우수성에 집중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국내 제조 사업장 운영과 국내 시장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집중에 대해 언급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이어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국내 제조 사업장 운영과 국내 시장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집중에 대해 언급했다.

카젬 사장은 “한국지엠은 국내 최대 외투 기업으로서 협력업체와 함께 직간접적으로 수 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국내 경제 발전은 물론 자동차 산업의 안정화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며 “2018년 경영 정상화를 위한 계획을 발표한 이후 긴 여정을 보내오면서 제조 분야와 국내 시장을 위한 전략에 재집중 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위해 대규모 투자가 수반된 두 개의 핵심 차량 플랫폼을 통해 국내 제조 사업장의 생산 역량과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수출과 내수 시장의 고객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다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블랙핑크 제니, 섹시하고 귀엽게… 셀카는 '선물'
블랙핑크 리사, 힙한 크롭티 패션..."배꼽티는 이렇게"
모모랜드 주이, 성숙한 여인의 미모… "말괄량이는 이제 없다"
임영웅, 김수찬과 부른 '울면서 후회하네'… 유튜브 조회수 1700만 돌파
티아라 함은정, 아찔 몸매! 섹시한 블랙 미니 원피스룩
20대女와 불륜→낙태 종용?… 유부남 가수 누구?
"티팬티 비키니라니"… 99년생 치어리더의 도발
"더 섹시해졌어"… 손현재, 누드톤 레깅스룩 '아찔'
'품절남 합류' 김홍표 12월 결혼… 예비신부는?
"올해 최악의 날"… 방탄소년단 RM '멘붕'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