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변수 더는 안 돼..벤투호 회복 집중하며 카타르 출국 채비

최송아 2021. 11. 13. 14: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을 향해 순항하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또 한 번의 중동 원정길을 앞두고 최상의 컨디션 유지에 집중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13일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을 이어갔다.

1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아랍에미리트(UAE)와 월드컵 최종예선 5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한 대표팀은 14일 새벽 카타르로 떠나 17일 0시 도하의 타니 빈 자심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최종예선 6차전을 치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파주 NFC에서 훈련하는 황인범, 조규성, 이용(왼쪽부터) 등 축구 대표팀 선수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주=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을 향해 순항하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또 한 번의 중동 원정길을 앞두고 최상의 컨디션 유지에 집중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13일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을 이어갔다.

1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아랍에미리트(UAE)와 월드컵 최종예선 5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한 대표팀은 14일 새벽 카타르로 떠나 17일 0시 도하의 타니 빈 자심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최종예선 6차전을 치른다.

이날 밤 이동이 시작되는 터라 대표팀은 전반적으로 무리하지는 않은 채 회복에 초점을 맞추며 이라크전 대비에 몰두했다.

13일 파주 NFC에서 열린 대표팀 훈련 모습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라운드엔 UAE전에 많이 뛰지 않은 선수를 위주로 필드 플레이어 10여 명만 나와 골키퍼들과 미니게임 등을 진행했다.

UAE전 선발로 나섰던 황희찬(울버햄프턴), 황인범(카잔), 조규성(김천) 등은 실내에서 몸을 푼 뒤 그라운드 훈련이 시작되고 20분가량이 지나서 밖으로 나와 가벼운 조깅과 패스 게임 등을 소화했다.

손흥민(토트넘)과 김민재(페네르바체), 이재성(마인츠)은 아예 밖에선 훈련하지 않은 채 실내에서만 운동했다.

김민재는 UAE전 때 선발로 나섰다가 후반전 박지수(김천)와 교체된 바 있다.

경기 뒤 벤투 감독은 김민재가 통증을 느껴서 교체했다고 설명했는데, 왼쪽 허벅지 뒤쪽에 가벼운 통증이 있다는 게 대표팀 측 설명이다. 경기 출전에 지장이 있거나 병원에 가야 할 정도는 아니라서 상태를 관찰한다는 계획이다.

취재진과 인터뷰하는 손흥민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손흥민도 UAE와의 경기 중 부딪친 부분이 있어 조심하는 차원에서 실외 훈련에선 제외됐다.

취재진을 만난 손흥민은 "상황을 지켜보는 중이라 오늘 안에서 운동했다"면서 "심하지는 않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이날 오전 부상으로 한 명이 도중하차하는 변수를 맞았다.

2선 자원 이동경(울산)이 좌측 외폐쇄근(엉덩이 내 근육) 손상으로 조기 소집 해제된 것이다.

대표팀은 대체발탁 없이 기존에 모인 인원에서 한 명이 빠진 채 카타르로 향한다.

songa@yna.co.kr

☞ 동료 병사들에 군 상관 욕설한 20대 징역형
☞ 40살 패리스 힐튼, 사흘 호화 결혼식…"동화 속 결혼" 자평
☞ "지각한 벌로 한판 붙자" 지적장애 제자 때려눕힌 태권도 관장
☞ 김흥국 1심서 벌금 700만원…"죄질 좋지 않으나 반성"
☞ '쥴리 벽화' 건물에 이번엔 '王자·개 사과·전두환' 벽화
☞ 이재명 부인 이송 보고 안했다고…구급대원 불러내 질책
☞ 인도서 21명 죽인 코끼리 갱생…조련사 "순한 아이 같아"
☞ [팩트체크] 첫눈 일찍 오면 그해 겨울은 더 춥다?
☞ 중학생이 학교 화장실서 망치 들고 난동…학생들 한때 대피
☞ 美기업인, 우주여행 한 달만에 비행기 추락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