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 골이..축구스타의 '역대급 얼굴 자책골' 인기폭발

최만식 2021. 11. 13. 1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상에 이런 (자책)골이.'

크로아티아 축구스타 마르셀로 브로조비치(29·인터밀란)가 희대의 자책골로 인해 때아닌 폭풍 인기를 누리고 있다.

브로조비치는 12일(이하 한국시각)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이른바 '짤영상'을 공개하고 자신의 자책골 실책을 커밍아웃했다.

오른발로 찬 공은 브로조비치의 얼굴을 맞고 다시 굴절돼 골문 왼쪽 구석으로 절묘하게 꽂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로조비치가 오버헤드킥을 시도한 것이 자신의 얼굴을 강타하고 있다. TV중계 화면 캡처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세상에 이런 (자책)골이….'

크로아티아 축구스타 마르셀로 브로조비치(29·인터밀란)가 희대의 자책골로 인해 때아닌 폭풍 인기를 누리고 있다.

브로조비치는 12일(이하 한국시각)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이른바 '짤영상'을 공개하고 자신의 자책골 실책을 커밍아웃했다.

한데 이 영상이 하루 만에 42만개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받을 정도로 폭발적인 화제가 됐다. 영상에 등장하는 브로조비치의 실수 장면이 축구판에서 수십 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황당하고 배꼽잡게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정은 이렇다. 브로조비치의 크로아티아는 지난 12일 카타르월드컵 유럽예선 H조 9차전 몰타와의 원정경기를 가졌다. 경기 결과는 7대1, 크로아티아의 대승. 무실점 완승이 예상됐던 경기에서 유일한 오점(1실점)을 남긴 이가 브로조비치였다.

브로조비치. 브로조비치 인스타그램

2-0으로 앞서던 전반 31분 희대의 장면이 나왔다. 왼쪽 측면을 돌파한 상대 선수가 페널티 지역을 향해 크로스를 올렸다. 이때 문전으로 향하는 공을 클리어하기 위해 브로조비치가 몸을 날리며 오버헤드킥을 시도했다. 오른발로 찬 공은 브로조비치의 얼굴을 맞고 다시 굴절돼 골문 왼쪽 구석으로 절묘하게 꽂혔다.

자신의 발→얼굴→골문, 당구를 친 것 같았다. 그래도 상대 선수보다 한 발 앞서 몸을 아끼지 않는 허슬플레이는 칭찬을 받을 만했던 모양이다.

세계 축구팬이 주목하는 월드컵 예선 A매치에서, 영원히 감추고 싶은 '치부'였지만 브로조비치는 스스로 해당 편집영상을 공개하며 유쾌하게 실수를 인정했다.

그러자 응원이 폭주했다. 인터밀란 동료인 안드레아 라노키아는 댓글에서 "내일은 안면 수술해야겠네. 귀엽겠다"고 농담을 던졌고, 니콜로 바렐라는 "지금까지 축구 경력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골"이라고 칭찬했다.

한편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인터밀란과의 계약이 만료되는 브로조비치는 EPL 리버풀의 영입 대상에 올라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랑의불시착'→'W'…'오겜' 대박 영향, 한국드라마 美리메이크 잇따라
배우 제니, 충격 근황..지하 터널서 노숙자로
“이정재 유명해지니 어때?” 美매체 무례한 질문에 '사이다' 대답
톱모델 “성공하려면 추해져야..속옷 입고 중년男 상대”
파격 시스루 신민아, 아무것도 안 없나?..적나라한 노출
연규진 “재력가? 재테크 잘했다”…한가인♥연정훈 결혼 이유=집안 때문?
'로키' 영원한 로키 톰 히들스턴, '토르'부터 '어벤져스'까지 10년史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