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한국 오리지널 첫 공개..신선함보단 친숙함 택했다

김정진 2021. 11. 13. 1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디즈니+가 12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첫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일부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디즈니+ 스타 브랜드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이 시리즈는 SBS TV 간판 예능 '런닝맨'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원 멤버인 김종국, 송지효, 양세찬, 지석진, 하하 등 5명이 뭉쳐 기존 프로그램에서 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도전을 펼치는 모습을 그릴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 브랜드 오리지널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1·2회 공개
디즈니+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디즈니+가 12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첫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일부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디즈니+ 스타 브랜드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이 시리즈는 SBS TV 간판 예능 '런닝맨'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원 멤버인 김종국, 송지효, 양세찬, 지석진, 하하 등 5명이 뭉쳐 기존 프로그램에서 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도전을 펼치는 모습을 그릴 예정이다.

프롤로그 형식의 1화는 지석진, 김종국, 하하가 '런닝맨'의 첫 촬영 장소에서 스핀오프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나누는 모습을 담았다.

이들은 '술방'(술과 함께하는 방송), KBS 2TV 간판 예능 '1박 2일' 멤버들과의 합동 방송, 김종국-송지효의 가상 데이트, 김종국의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 등 새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보고 싶은 위시리스트를 공유했다. 또 '1박 2일' 멤버들과의 만남 등 일부 내용은 실제 촬영 영상이 짧게 삽입돼 다음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디즈니+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회 '격돌! 복면 아이돌'에서는 10명의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복면을 쓰고 등장해 김종국, 지석진, 하하와 '이름표 떼기' 레이스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골든차일드, 다크비, 더보이즈, 데이식스, 베리베리, 온앤오프, SF9, 에이티즈, 엔플라잉, 펜타곤 등 10개 그룹을 대표해 참가한 출연진 중 더보이즈의 에릭, 엔플라잉의 재현, 다크비의 디원만이 '런닝맨' 멤버들의 이름표를 떼 얼굴을 공개할 수 있는 특권을 차지했다.

프롤로그에서 예고한 것과는 달리 SBS에서 볼 수 있었던 '런닝맨'의 기존 게임이 약간 변주된 것이어서 새로움보다는 익숙한 느낌을 줬다.

1회에서 언급됐던 소재들도 '우리 결혼했어요'나 '무한도전' 등 기존 지상파 버라이어티 예능에서 다뤄졌던 것들인 만큼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에서 완전히 새로운 것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OTT의 선두주자 넷플릭스가 국내 지상파에서 보기 어려웠던 수위 높은 장르물이나 새로운 콘셉트의 예능을 선보여 온 것과 비교하면 디즈니+는 '친숙함'에 방점을 두며 다소 다른 노선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또 당초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보다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기존 콘텐츠가 보유한 지적재산(IP)을 보고 싶어하는 국내 팬들이 많았던 만큼 디즈니+가 넷플릭스만큼 국내 콘텐츠에 얼마나 신경을 쓸지도 관심사다.

한편, 디즈니+는 전날 디즈니+ 한국 출시를 기념한 론칭쇼를 열고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외에도 '너와 나의 경찰수업', '설강화', '키스식스센스', '그리드', '무빙' 등 국내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했다.

stopn@yna.co.kr

☞ 40살 패리스 힐튼, 사흘 호화 결혼식…"동화 속 결혼" 자평
☞ '쥴리 벽화' 건물에 이번엔 '王자·개 사과·전두환' 벽화
☞ 이재명 부인 이송 보고 안했다고…구급대원 불러내 질책
☞ "지각한 벌로 한판 붙자" 지적장애 제자 때려눕힌 태권도 관장
☞ 김흥국 1심서 벌금 700만원…"죄질 좋지 않으나 반성"
☞ [팩트체크] 첫눈 일찍 오면 그해 겨울은 더 춥다?
☞ 중학생이 학교 화장실서 망치 들고 난동…학생들 한때 대피
☞ 美기업인, 우주여행 한 달만에 비행기 추락사
☞ 23년간 아파트 지킨 경비원 쓰러지자 주민들 너도나도 성금
☞ "엄마, 빨리 와!" 생방송 브리핑중 호출당한 워킹맘 총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