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 감독, 1월 이적 시장에서 베일 영입 요청! 일부 매체는 반론

이건 2021. 11. 12. 0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이 가레스 베일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 스타 등 영국 매체들은 11일 '콘테 감독이 다니엘 레비 회장에게 1월 이적 시장에서 베일을 영입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레비 회장은 베일보다는 아자르 영입에 관심이 있다. 그러나 콘테 감독은 베일 영입을 더욱 원하고 있다'고 했다.

콘테 감독이 베일을 원하는 것은 오른쪽 라인에 힘을 보태기 위해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이 가레스 베일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 스타 등 영국 매체들은 11일 '콘테 감독이 다니엘 레비 회장에게 1월 이적 시장에서 베일을 영입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레비 회장은 베일보다는 아자르 영입에 관심이 있다. 그러나 콘테 감독은 베일 영입을 더욱 원하고 있다'고 했다.

베일은 2007년 여름 사우스햄턴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2013년 여름까지 6시즌 203경기에서 56골을 넣었다. 이같은 맹활약에 당시 세계 최고 이적료로 레알 마드리드로 향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우승 4회, 리그 우승 2회 등을 이끌었다. 그러나 이후 부상으로 인해 레알 마드리드에서 자리를 잃었다.

베일은 지난해 9월 토트넘에 임대로 돌아왔다. 34경기에 출전해 16골을 넣었다. 부상이 계속 있었지만 그리고 리그에서 11골을 넣었다. 다만 토트넘으로서는 베일을 데려올 당시 기대했던 효과를 얻지는 못했다. 결국 지난 시즌이 끝난 뒤 베일은 레알 마드리드로 돌아갔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시즌 초반 리그 3경기에 나와 1골을 넣었다. 그러나 이후 무릎 부상을 당하면서 계속 뛰지 못하고 있다.

콘테 감독이 베일을 원하는 것은 오른쪽 라인에 힘을 보태기 위해서다. 루카스 모우라와 스티븐 베르흐베인 등이 있다. 그러나 손흥민과 해리 케인으로 이어지는 왼쪽과 전방에 비해 무게감이 떨어진다. 비록 베일이 유리몸이긴 하지만 날카로운 킥 능력과 경험을 갖추고 있다. 콘테 감독도 그의 경험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만약 베일이 토트넘으로 돌아온다면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한번 케인-베일-손흥민으로 이어지는 'KBS 라인'을 보게 된다.

그러나 여기에 대해 반론도 나오고 있다. 풋볼런던은 베일의 토트넘 복귀설은 논의되고 있지 않다고 반론을 제기했다.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랑의불시착'→'W'…'오겜' 대박 영향, 한국드라마 美리메이크 잇따라
배우 제니, 충격 근황..지하 터널서 노숙자로
“이정재 유명해지니 어때?” 美매체 무례한 질문에 '사이다' 대답
톱모델 “성공하려면 추해져야..속옷 입고 중년男 상대”
파격 시스루 신민아, 아무것도 안 없나?..적나라한 노출
연규진 “재력가? 재테크 잘했다”…한가인♥연정훈 결혼 이유=집안 때문?
'로키' 영원한 로키 톰 히들스턴, '토르'부터 '어벤져스'까지 10년史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