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환점 돈 벤투호, 예상대로 이란과 2파전..10연속 본선 향해 순항

이재상 기자 2021. 11. 12. 0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전체 일정의 반환점을 돈 '벤투호'가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순항하고 있다.

10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3위 레바논과의 격차를 5점으로 벌리고 선두 이란과는 2점을 유지한 한국은 월드컵 본선을 향해 순항을 이어갔다.

벤투호가 이라크와의 원정 경기에서 승점 3을 획득한다면 10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도 더욱 가까워질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승2무 A조 2위..17일 이라크와 원정 6차전
11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대한민국과 아랍에미리트(UAE)의 경기에서 첫 골을 넣은 황희찬이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2021.11.11/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전체 일정의 반환점을 돈 '벤투호'가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순항하고 있다. 10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은 11일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5차전 UAE와의 홈 경기에서 전반 35분 황희찬(울버햄튼)의 페널티킥 득점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한국은 이날 승리로 3승2무(승점 11)를 기록, 레바논 원정서 승리한 이란(4승1무·승점 13)에 이어 A조 2위에 자리했다.

3위 레바논과의 격차를 5점으로 벌리고 선두 이란과는 2점을 유지한 한국은 월드컵 본선을 향해 순항을 이어갔다.

현재까지 흐름은 긍정적이다. 조별리그 1~2차전만 해도 삐걱거렸던 태극전사들이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호흡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고무적이다.

벤투 감독이 추구하는 빌드업을 바탕으로 한 축구와 전방 압박이 대표팀에 뿌리를 내리면서 경기력 자체가 점점 나아지고 있다.

UAE전에서도 공수의 핵심 자원이었던 황의조(보르도)와 김영권(감바오사카)이 빠졌지만 공백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을 정도다.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중심으로 선수들 간 유기적인 플레이도 경기를 거듭할수록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다.

11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대한민국과 아랍에미리트(UAE)의 경기에서 첫 골을 넣은 대한민국 황희찬이 하트를 그리고 있다. 2021.11.11/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한국 입장에서는 이란과 '2파전' 양상이 된 것도 나쁘지 않다. 어차피 상위 2개 팀은 본선에 직행하기 때문에 1위냐 2위냐는 큰 상관 없다. 어떻게든 2위 안에만 포함되면 우리가 원했던 본선행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게 된다.

다만 진행된 5경기 중 4차례가 홈경기였다는 것을 떠올리면 긴장을 늦출 수 없다. 이제 안방서 치르는 경기는 강호 이란전 한 경기 뿐이다. 쉽지 않은 중동 원정이 4차례 남았다는 의미다.

조별리그 5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한 한국은 오는 17일 카타르 도하에서 이라크와 원정 6차전을 갖는다. 이라크 내 상황이 좋지 않아 '제3국가'인 카타르에서 경기가 열린다.

한국은 이라크와 서울서 열렸던 조별리그 1차전 홈 경기에서는 득점 없이 0-0으로 비긴 바 있다.

섣불리 낙관할 필요는 없지만, 현재까지는 많은 기대감을 주게 만드는 태극전사들이다. 벤투호가 이라크와의 원정 경기에서 승점 3을 획득한다면 10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도 더욱 가까워질 전망이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