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민X김경록 '프렌즈' 프로젝트 세 번째 곡 발매

안병길 기자 2021. 11. 10.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프렌즈


공일오비의 ‘단발머리’, ‘레드플러스의 그녀’는, 솔로 정규앨범의 ‘3분 55초간의 고백’ 등의 히트곡을 노래한 가수 조성민이 음악 프로젝트 ‘프렌즈’의 세 번째 이야기 ‘해보지 못한 말’을 발매한다.

‘프렌즈’ 프로젝트는 오랜 시간 가수로서의 인생을 살아온 조성민이 그동안 함께해 온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추억들을 매달 음원으로 만들어 가는 프로젝트로, 발표되는 음원마다 조성민과 오랜 시간 음악 인생을 걸어온 친한 친구, 선후배 가수들이 함께 노래할 것을 예고하였다.

지난 9월 처음 선보인 ‘프렌즈’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곡 ‘10살의 하루’에서는 어렸을 적 집 근처 골목길에서 돌멩이 하나, 전봇대 하나만 있어도 신나게 놀았던 그 시절의 감성을 김형중과 함께 노래하였으며, 이어 10월에는 이브 김세헌과 함께 ‘터치 미 러브(Touch me love)’를 발표하며 ‘프렌즈’ 그 두 번째 이야기를 풀어냈다.

프렌즈


그리고 오늘(10일) 발표 예정인 ‘해보지 못한 말’에서는 김경록이 가장 아끼는 동생인 그룹 ‘V.O.S’의 멤버 김경록이 그와 함께 협업을 진행한다.

‘해보지 못한 말’은 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아쉬운 감정들을 노래로 풀어낸 곡으로, 80~90년대 미국 록발라드와 국내 발라드의 감성으로 편곡되었으며, 여기에 조성민의 담백한 보이스와 김경록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대조되면서도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과정을 완벽하게 담아낸 곡이다.

매달 발표 예정인 ‘프렌즈’ 프로젝트의 다음 ‘프렌즈 vol.4’에서 함께 할 동료 가수는 누구일지 앞으로 진행되는 조성민의 진솔한 음악 여행이 기대된다.

한편, ‘프렌즈 vol.3’의 음원 ‘해보지 못한 말’은 11월 10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