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우 스타일?" .. 'MBTI 축소판' 테스트 뭐길래

김태욱 기자 2021. 11. 9. 2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좋아하는 동물로 자신의 성격을 판별할 수 있는 '간단 검사'가 화제다.

데포르 멕시코에 따르면 '여우'를 선택한 사람은 가까운 지인들에게도 쉽게 마음속 깊은 이야기를 털어놓지 않는 유형이다.

이 유형은 인생을 완벽하게 가꾸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데포르 멕시코는 "계획적인 성격은 사랑에 있어서는 좋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이하 한국시각) 페루 매체 데포르 멕시코판 데포르 멕시코는 '간단 성격유형검사'를 소개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여우·개·늑대. /사진=페루 매체 데포르 멕시코판 데포르 멕시코 홈페이지 캡처
좋아하는 동물로 자신의 성격을 판별할 수 있는 '간단 검사'가 화제다.

9일(이하 한국시각) 페루 매체 데포르 멕시코판 데포르 멕시코는 '인기의 테스트: 여우, 개, 늑대 중 무엇? 가장 좋아하는 동물을 고르고 당신의 진솔한 성격유형을 판별하자"라는 제목의 보도를 통해 '간단 검사'를 소개했다.
9일(이하 한국시각) 페루 매체 데포르 멕시코판 데포르 멕시코는 여우·늑대·개를 택한 사람들의 성격이 다르다고 전했다. /사진=페루 매체 데포르 멕시코판 데포르 멕시코 홈페이지 캡처
데포르 멕시코에 따르면 '여우'를 선택한 사람은 가까운 지인들에게도 쉽게 마음속 깊은 이야기를 털어놓지 않는 유형이다. 대인관계에서 '거절'을 두려워하며 동시에 수줍음을 많이 탄다. 이 유형의 이러한 면모는 오히려 사람들을 도망가게 한다.
개를 선택한 사람은 '몽상가'일 확률이 높다. 매체는 "몽상가라는 것은 세상을 본인만의 관점으로 바라본다는 것"이라며 "이는 큰 선물"이라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늑대를 골랐다면 추진력이 뛰어난 사람일 확률이 높다. 남들보다 항상 두 발자국 앞선 이들은 타인에게 지시하는 '결정권자' 자리에 오르고 싶어한다. 이 유형은 인생을 완벽하게 가꾸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데포르 멕시코는 "계획적인 성격은 사랑에 있어서는 좋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머니S 주요뉴스]
"내가 봐도 난 예뻐"… '오창석♥' 이채은, 수영복 '셀카'
"군살 제로 몸매"… 롯데 치어리더, 해변에서 과감하게
"딸에게 뽀뽀하는 남편, 죽어버리겠다는 딸"
"걸그룹 멤버 임신시킬 수 있어"… 80세 방송인 누구?
"정말 다 벗었다"… 명문대생 '누드달력' 충격
이지훈♥아야네 결혼식에 아이유가 축가를?
'갑질 의혹' 이지훈 "작가·감독한테 속았다"
"저런 여자랑 어떻게 사냐고"… 배윤정 '오열'
"안 추워요?"… 한승연, 배꼽 내놓고 등산
"보디수트 입고 아찔"… 제니, 너무 과감한데?

김태욱 기자 taewook970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