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웹소설 카카오페이지 연재

임영택 2021. 11. 8. 17: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웹소설 ‘브라운더스트 아카데미아’를 카카오페이지에 정식 연재한다고 8일 밝혔다.

‘브라운더스트’는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턴제 전략 RPG로 지난 2017년 출시돼 인기를 끌었다.

‘브라운더스트 아카데미아’는 판타지 장르의 장편 소설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연재된다. 웹소설 작가 ‘신도비’가 집필했으며 브라운더스트 일러스트레이터 ‘색종이’가 참여했다.

웹소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작품에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000명에게 최대 1000캐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네오위즈는 자체 웹사이트 ‘스토리’를 통해 게임 내 방대한 세계관과 캐릭터들을 활용한 웹툰 ‘검과 날개’, 웹소설 ‘아일렉시온의 아이들’을 공개한바 있다.

◆컴투스, ‘SWC2021’ 월드파이널 승부 예측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의 월드파이널을 앞두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는 오는 13일 오후 2시 ‘SWC2021’ 월드파이널을 개최한다. 아시아퍼시픽, 미주, 유럽, 중국 등 세계 각 지역을 대표하는 8명의 선수가 승부를 벌인다.

컴투스는 팬들의 기대감과 관전 재미를 높이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3일 오후 1시 30분까지 ‘서머너즈워’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각 경기별 승부를 예측하고 라운드별 결과에 따라 신비의 소환서 등 아이템을 받는 내용이다. 8강 토너먼트부터 결승까지 모든 경기의 승부 예측에 성공하면 신비의 소환서 총 35장을 지급한다.

경기 시청 및 이벤트 참여자에게 물·불·바람 속성 소환서 획득 기회도 제공한다. 글로벌 생중계 누적 시청자수가 일정 수를 돌파할 때마다 단계별 특별 선물을 증정하고 특별 제작된 ‘SWC2021 소환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WC2021 소환서’는 물·불·바람 속성의 4·5성 몬스터 중 자신이 원하는 몬스터를 선택해 리스트를 만들고 소환할 수 있는 특별 소환서다. 오는 28일까지 시나리오, 아레나, 월드 아레나 등 ‘서머너즈워’의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매일 포인트를 모아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모바일 RPG ‘빛의 계승자’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성 캐릭터(서번트) ‘지타’의 아바타가 새롭게 등장한다. 외형 변경과 함께 연계기 액션도 더욱 화려하고 경쾌하게 바뀐다. 밸런스 개선으로 ‘빗맞음 효과’가 추가되고 연계기 위력도 높아진다.

‘나락의 탑’도 지옥모드가 기존 80층에서 100층까지 확장 개편된다. 보상도 대폭 상향돼 지옥모드 100층을 완료하면 ‘빛·어둠 5성 소환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달 30일까지 가장 높은 층을 완료한 이용자 10명에게 ‘빛·어둠 5성 선택권’과 ‘아티팩트 소환석’도 선물한다.

이외에도 게임 접속자에게 ‘5성 소환석 4개’, ‘장비의 재료 1만개’, ‘변환석 1000개’ 등을 증정하고 출석 보상도 확대 지급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 출시 이후 24개 서버 증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 신규 월드 ‘데스나이트’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4일 ‘리니지W’ 출시 이후 신규 월드 ‘판도라’, ‘데스나이트’를 순차 추가하며 총 24개의 서버를 증설했다. 현재 총 11개 월드, 132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리니지W’는 한국과 대만 지역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 중이다.

신규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다양한 국가의 이용자들이 혈맹을 결성하고 실시간 ‘인공지능(AI) 번역’, ‘보이스 투 텍스트’ 등 ‘리니지W’의 기술을 시연하는 장면을 담았다. 언어의 장벽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리니지W’의 특징을 묘사했다.

◆ ‘퍼즐앤드래곤’, ‘드래곤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

그라비티는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드래곤퀘스트: 다이의 대모험’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22일 오전 9시 59분까지 실시한다. 콜라보 기간 동안 ‘마법석7개! 다이의 대모험 에그’에서 ‘다이’, ‘아방’, ‘포프’ 등 총 15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로그인하면 ‘개최기념!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 에그’와 ‘아방의 제자 다이’를 게임 내 메일로 1회 지급한다.

또 마법석 상점에는 ‘마법석1개+다이의 대모험 에그’, ‘마법석20개+★7이상 확정 다이의 대모험 에그’, ‘마법석20개+확정 레오나 에그’ 등을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며 ‘레오나’를 첫 획득 시 ‘다이의 대모험 드롭’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콜라보 던전 6종도 오픈한다. 콜라보 던전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에 등장하는 적을 제압하면 ‘드래곤의 문장 메달’ 3종이 드롭되며 메달을 모아 기간 한정 캐릭터로 교환 가능하다. 1회 한정으로 클리어 가능한 ‘다이의 대모험 챌린지! [용사들의 수업]’에서는 클리어 시 ‘개최기념!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 에그’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스페셜 던전 ‘발지 섬 총력전!’, ‘아방 선생님의 특별 하드 코스!’, ‘다이의 대모험 [고정 팀]’, ‘협력! 다이의 대모험’ 등 콜라보 던전도 즐길 수 있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제휴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에 일환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에 컬래버레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플레이 유어 스타일, 올 투게더(PLAY YOUR STYLE, ALL TOGETHER)”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컬래버레이션 의상, 신발, 가방을 착용한 주인공들이 각종 장소 및 상황에서 배틀로얄을 즐기는 장면을 묘사했다. 영상 후반부에는 주인공들과 똑같은 아이템을 착용한 게임 캐릭터가 전장을 누비는 모습도 등장한다. 영상 속 아이템들은 8일부터 30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스킨으로 접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로그인하거나 스쿼드를 이뤄 정해진 생존 시간을 달성하면 컬래버레이션 인게임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패치와 함께 오리지널스 빅트레포일 셔파재킷을 받는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인증샷 이벤트 및 영상 기대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20일까지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 센터, 오리지널스 가로수길, 오리지널스 커먼그라운드 매장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느낄 수 있는 디스플레이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아디다스 매장 또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프로모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스킨 쿠폰도 지급한다.

◆넷마블, ‘A3:스틸얼라이브’ 220레벨 신화세트 장비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220레벨 신화 세트 장비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220레벨 신화 세트 장비를 비롯해 5 종류의 신화 세트가 추가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우선 오는 25일까지 필드와 콘텐츠에서 다양한 모양의 달고나를 모아 전설 포쿠 질풍의 열매, 고대 태고의 알, 220레벨 세트 장비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달고나 상점’이 열린다.

더불어 오는 11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슬기로운 A3 생활’ 이벤트에서는 7일 동안 실렌드 광산과 배틀로얄 미션 진행을 완료한 이용자를 추첨해 갤럭시Z플립3, 갤럭시 버즈 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서버 데바트와 비아스타에서는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경험치 획득량, 골드 획득량, 장비 드랍률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이퍼즈’ e스포츠리그에서 ‘어빌리티’ 3세트만에 우승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e스포츠 리그 ‘레벨업X사이퍼즈 언택트 토너먼트’ 시즌2에서 ‘어빌리티(Ability)’가 우승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토너먼트 마지막 경기에서는 5대5 공성전으로 ‘어빌리티’와 ‘퀸덤(Queendom)’의 결승전, ‘컴포트(Comfort)’와 ‘어텀(Autumn)’의 3·4위전이 치러졌다.

5전3선승제로 치러진 결승전에서 ‘어빌리티’는 3세트만에 ‘퀀덤’과의 경기를 끝내며 우승을 차지했다.

판으로 진행된 3·4위전에서는 ‘컴포트’와 ‘어텀’ 간 접전 끝에 막판 분위기를 끌어올린 ‘컴포트’가 승리하며 3위에 올랐다.

우승팀 ‘어빌리티’는 600만원을 ‘퀀덤’은 360만을 수여했다. 3위팀 ‘컴포트’와 4위팀 ‘어텀’에게는 각각 240만원, 120만원이 제공됐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