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딱이야" 팰리세이드 인기.. 중고 SUV 시세 상승세

김창성 기자 2021. 11. 8. 10: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팰리세이드를 비롯한 SUV의 인기가 중고차시장까지 이어진 분위기다.

모바일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발표한 11월 내차팔기 예상 매입 시세에 따르면 국산 중고차 톱5 중 전월대비 매입가가 가장 많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은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는 10월 한 달 동안 첫차 내차팔기 서비스를 통해 가장 많이 거래된 중고차 모델 톱5의 실제 매입가를 기반으로 분석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의 중고 시세가 상승세다. /사진=현대차
팰리세이드를 비롯한 SUV의 인기가 중고차시장까지 이어진 분위기다.

모바일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발표한 11월 내차팔기 예상 매입 시세에 따르면 국산 중고차 톱5 중 전월대비 매입가가 가장 많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은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다.

자동차용 반도체 수급 대란이 이어지며 출고가 오래 걸리는 신차 대신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들의 구매 수요가 높아진 분위기인 데다 최근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 이후 여행하기 편리한 대형 SUV의 인기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해당 모델은 10월보다 5%가량 오를 것으로 보이며 예상 매입 시세는 최저 3230만원부터 최고 4850만원이다.

내차팔기 거래량 2위를 차지한 쉐보레의 더 넥스트 스파크는 이번달 매입 시세가 0.3% 소폭 상승할 전망이다. 최근 현대차의 경형 SUV인 캐스퍼 출시로 인해 경차의 가치가 재조명된 영향으로 분석된다.

반면 국산 세단 중 대표 모델인 아반떼 AD와 그랜저 IG의 매입 시세는 모두 전월 대비 2.7%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완전변경(풀체인지)한 아반떼 CN7의 매물이 중고차 시장에 원활히 수급됨에 따라 이전 모델의 수요량이 낮아지고 있는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인 그랜저 IG는 점차 감소하는 수요에 의해 매입 시세도 함께 낮아지고 있다.

수입차 부문에서 시세 상승이 예상되는 모델은 MINI의 쿠퍼 3세대와 BMW X3 3세대다. 10월 거래량 3위를 차지한 쿠퍼 3세대는 이달 매입 시세가 5.5% 상승해 최저 1451만원부터 최고 3500만원 대에 시세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BMW의 대표 SUV인 X3 3세대 역시 전월대비 1.2% 상승할 전망이다. 해당 모델의 평균 예상 매입가는 5307만원이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는 10월 한 달 동안 첫차 내차팔기 서비스를 통해 가장 많이 거래된 중고차 모델 톱5의 실제 매입가를 기반으로 분석됐다. 2016년식 이상, 평균 주행거리 10만km 미만의 국산, 수입 중고차가 기준 대상이다.

[머니S 주요뉴스]
"에스파 카리나인줄?"… 치어리더 미모 '엄청나'
"다 벗어도 돼?"… 헤이즈, 상의에 바지까지 '헉'
“럭셔리하네”… 성유리, 베이비 샤워 파티 어땠길래?
"속옷 차림에 하이힐만"… 현아, 던 유혹해?
이규한, 드라마 하차·SNS 삭제… 도대체 무슨 일?
"사랑스러워"… 티파니영, 길쭉한 다리에 '시강'
"260만원 드레스?… 임지연, 아찔한 몸매 그대로
‘76세 늦둥이 아빠’ 김용건 “난 7만명 중 1명”
초미니 입고 아찔美… 클라라, 과감한 포즈
검사 사모님의 우아한 일상… 한지혜, 딸과 함께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